BYD, 재팬 모빌리티 쇼 2023에서 전기 자동차의 우수성 선보인 최초의 중국 자동차 업체

뉴스 제공
BYD 선전증권거래소 002594
2023-10-26 09:4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신에너지 자동차 제조업체인 BYD가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열린 재팬 모빌리티 쇼 2023(Japan Mobility Show 2023)(구, 도쿄 모터쇼[Tokyo Motor Show])에서 무대의 중심을 장악했다. BYD는 다양한 첨단 기술과 함께 5종의 NEV 모델을 전시했다. BYD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행사에 참가한 최초의 중국 자동차 업체가 되었고, 이 뜻깊은 이벤트에서는 차량 전기화로 발전하는 일본 시장의 경향성이 강조되었다.

이번 이벤트에서 순수 전기 스포티 세단인 BYD 씰(SEAL)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며, 2024년 봄에 일본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BYD의 프리미엄 전기차 서브 브랜드인 양왕(YANGWANG)은 첫 번째 모델인 양왕 U8을 중국 이외의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여 행사에 흥미를 더했다. 이 혁신적인 모델은 행사에서 탱크 턴을 선보이며 선구적인 기술, 뛰어난 장인 정신, 미래 지향적 디자인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BYD의 또 다른 자회사인 덴자(DENZA)는 하이엔드 럭셔리 MPV 덴자 D9을 선보여 상당한 이목을 끌었다.

‘이니셜 D(Initial D)’ 캐릭터 타쿠미 후지와라(Takumi Fujiwara)와 ‘드리프트 킹(Drift King)’에 실제적인 영감을 준 르망 24시(24 Hours of Le Mans) 준우승자인 일본 모터스포츠의 레전드 츠치야 케이이치(Keiichi Tsuchiya)가 등장해 이벤트에 스타파워를 더하고 행사에 참석한 모터스포츠 팬들을 열광시켰다.

2022년 7월 21일 일본 승용차 시장에 진출한 이후 BYD는 빠른 현지 개발에 착수했다. 현재까지 BYD는 도쿄, 오사카, 요코하마, 히로시마, 후쿠오카 등 주요 도시에 15개의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일본의 신에너지 차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여 2025년 말까지 100개의 쇼룸을 오픈할 계획이다.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판매 부문 책임자인 리우쉬에량(Liu Xueliang)은 “BYD는 28년 동안 기술 혁신과 친환경적 꿈에 대한 노력에서 흔들린 적이 없었다”며 “우리는 친환경적인 모빌리티 선택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연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본 소비자들과 한 편에 선 우리는 전기차 제품과 기술 도입을 촉진하여 ‘전기 자동차’를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서 ‘필수 자동차’로 만들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BYD 오토 재팬(BYD AUTO JAPAN Inc.) 사장인 도후쿠지 아츠키(Atsuki Tofukuji)는 전시된 라인업을 소개하면서 BYD 씰과 2024년 봄 출시를 집중 조명했다. 도후쿠지는 혁신에 대한 BYD의 확고한 노력을 강조하며 CTB 기술, e⁴ 플랫폼, DiSus 지능형 차체 제어 시스템 등의 기술을 예로 들었다. 더 나아가 그는 BYD의 목표가 일본 시장에 더욱 다양한 신에너지 자동차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2023년 9월 기준으로 BYD는 전 세계적으로 540만 대 이상의 신에너지 자동차 누적 판매량을 달성하며 이 분야의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글로벌 도달 범위는 전 세계 6개 대륙에 걸쳐 70여 개국 및 지역의 400개 이상의 도시까지 이어진다. ‘더 나은 삶을 위한 기술 혁신(Technological innovations for a better life)’이라는 미션을 꾸준히 이루어 가는 BYD는 전기 모빌리티 솔루션을 혁신하고, 일본 소비자들의 차량 경험을 향상하며,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이다.

BYD 소개

BYD는 더 나은 삶을 위한 기술 혁신에 매진하는 다국적 하이테크 기업이다. 충전식 배터리 제조업체로 1995년 설립된 BYD는 현재 자동차, 전철, 신에너지, 전자 장치 등으로 사업 범위를 넓혔으며 중국,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헝가리, 인도 등지에서 30여 개 산업 단지에 입주했다. BYD는 전 세계가 화석연료 의존도를 줄일 수 있도록 에너지 생성·저장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무배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BYD는 6대륙 70여 국가 및 지역의 400여 도시에 신에너지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다. 홍콩증권거래소와 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BYD는 보다 친환경적인 세상을 추구하기 위한 혁신을 제공하는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웹사이트: www.bydglobal.com

BYD 오토 소개

2003년 설립된 BYD 오토는 더 나은 삶을 위해 기술 혁신에 매진하는 다국적 하이테크 기업 BYD의 자동차 부문 계열사이다. 전 세계 운송 업계의 친환경 전환을 앞당긴다는 목표로 설립된 BYD 오토는 순수 신에너지 자동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BYD 오토는 배터리, 전기 모터, 전자 컨트롤러 등 전체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망의 핵심 기술을 마스터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블레이드 배터리, DM-i 슈퍼 하이브리드 기술(DM-i Super Hybrid Technology), e 플랫폼 3.0, CTB 기술, e⁴ 플랫폼, BYD DiSus 지능형 차체 제어 시스템, DMO 슈퍼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상당한 기술적 발전을 이루었다. BYD 오토는 세계 자동차 제조사 중 최초로 신에너지차 흐름에 발맞춰 화석연료차 생산을 중단했으며, 중국에서 10년 연속 신에너지 승용차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웹사이트: www.byd.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680388/en

웹사이트: https://en.by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BYD
아시아 태평양
리야 황(Liya Huang)
+86-755-8988-8888-69666
pr@byd.com

유럽
페니 펑(Penny Peng)
+31-102070888
PressEU@byd.com

북미
프랭크 지라르도트(Frank Girardot)
+1 213 245 6503
frank.girardot@byd.com

중남미
호세 미란다(José Miranda)
+56 9 96443906
jose.miranda@byd.com

브라질
파블로 톨레도(Pablo Toledo)
+19 3514 2554
pablo.toledo@byd.com

중동 및 아프리카
니키 리(Nikki Li)
+86-18938862670
li.namin@byd.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BY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