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더 큰 비즈니스 성장과 보다 효율적인 고객 지원 위해 대대적인 물류창고 확장 및 첨단 자동화 시설 확충

올해 한국에서는 엔지니어 및 학생 지원 활동 대폭 강화

2023-10-26 13:02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에 가장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더 큰 비즈니스 성장과 보다 효율적인 고객 지원 활동을 위해 글로벌 물류창고의 대대적인 확장과 최신 자동화 시설 확충, 취급 부품수 확대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한국에서는 고객의 혁신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과 미래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후원 노력 등을 올해 대대적으로 강화했다.

‘한국전자전(KES 2023)’ 참가와 관련해 한국을 방문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마크 버-로논(Mark Burr-Lonnon) 글로벌 세일즈 및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은 “마우저는 올 상반기 글로벌 영업 성과가 전년 동기 대비 -2%로 소폭 감소했다. 하지만 이 기간 동안 전세계 바이어 수가 계속해서 증가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고객 주문이 26% 증가하고 중소기업 부문과 엔지니어링 서비스 사업 부문이 2% 성장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들도 확인할 수 있어 2024년 후반에는 다시 성장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밝혔다.

마우저는 점점 더 증가하는 주문량에 대응해 반도체 및 부품 재고 확보 물량을 늘리고,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고 관리 및 출하를 위해 글로벌 물류창고를 대대적으로 확장하는 한편, 최신 자동화 시설도 대폭 확충하고 있다. 현재 마우저는 전 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신제품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반도체 및 전자부품의 재고 역시 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고 깊게 보유하고 있다. 예컨대 마우저가 보유한 고유 부품 수는 올 상반기 기준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한 108만 여개로 집계됐는데, 이처럼 늘어나는 고유 SKU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 현재 61만3000제곱피트(약 5만7000제곱미터) 규모의 글로벌 물류창고를 증설 중이다.

또한 마우저는 물류창고 자동화를 위해 8~10미터 높이의 거대한 파일링 캐비닛 구조 수직 리프트 모듈(vertical lift module) 138대와 119대의 첨단 이송 로봇 등으로 구성되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자동화 출하 라인도 기존 11개 외에 새롭게 20개 라인이 추가로 구축되는데 이렇게 되면 약 200%의 출하량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시간당 5000건의 주문을 처리하던 것을 1만5000건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우저는 올해 한국에서의 지원 활동을 대폭 강화했다. 데프니 티엔(Daphne Tien) 마우저 APAC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은 “마우저는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한국의 전자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의 엔지니어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마우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마우저의 이러한 노력이 한국의 엔지니어들이 혁신을 통해 더 큰 성공을 거두고, 아울러 한국의 많은 학생과 청소년들이 엔지니어의 꿈을 키울 수 있게 하는 자양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우저는 지난해 처음으로 한국전자전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에도 부스를 마련했다. 아울러 매년 개최해 온 마우저 파워 세미나 외에 선도적인 제조 파트너사들과 함께 업계 최신 동향과 관련한 혁신 기술을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와 가상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한국의 엔지니어들과 고객을 위한 한국어 콘텐트 허브 ‘트렌즈 인 테크(Trends in Tech)’를 오픈하는 등 유용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외에도 로봇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과 공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코리아로봇챔피언십(KRC) 대회를 2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최하는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도 올해 처음 후원사로 참여했다.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리소스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의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기술, 제품 동향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sub.info.mouser.com/subscriber-kr)에서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소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업계 선도 제조업체 파트너들의 신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반도체 및 전자부품 공인 유통기업이다. 전자 설계 엔지니어 및 구매자들을 위한 Mouser.com 웹사이트는 세계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화폐로 거래되며, 1200개 이상의 제조사에서 생산되는 제품 680만 종 이상을 판매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 27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223개 이상 국가/지역의 65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현지 언어, 통화 및 시간대를 지원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남부에 9만2900㎡ 규모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마우저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유한회사의 등록 상표이며, 여기에 언급된 모든 제품, 로고, 회사명은 각 소유주의 고유 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mouser.com

연락처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