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인모터스, 사우디 대기업과 전기차 및 충전 인프라 수출 MOU 체결

피라인모터스, 대통령 사우디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참가

타미미(TAMIMI) 에너지 그룹 계열사 에너코(ENERCO)와 MOU 체결

전기차 및 충전 인프라 사업 협업, 5년간 8억달러 이상 수출 기대

뉴스 제공
피라인모터스
2023-10-26 13:2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전기버스 시장 점유율 2위 업체이자 충전기 생산 및 충전 인프라 구축·운영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피라인모터스(대표 김만용)는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국빈 방문을 계기로 10월 22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와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한-사우디 투자 포럼’에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양국을 대표하는 경제인과 정부 인사 등이 참석했으며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주요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등 사우디아라비아 국빈 방문의 동행 경제사절단으로 선정된 총 135명의 기업인이 참석했다.

피라인모터스는 이번 포럼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오일 및 가스 전문 기업 타미미(TAMIMI) 에너지 그룹 계열사인 에너코(ENERCO, ENERGY EQPUIPMENT RENTAL Co.)와 전기차 및 충전 인프라 사업 전반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타미미 그룹은 사우디아라비아에 40개 이상의 계열사를 둔 대기업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VISION 2030’을 공유하고 화석 연료를 탈피, 그린 에너지 개발을 위해 세계 주요 업체들과 협력을 모색하고 있으며,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해 온 피라인모터스를 파트너로 선정해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MOU 체결 파트너사 에너코는 사우디아라비아 및 GCC 국가들의 전기 수요에 따른 전력 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에너지 솔루션 공급망을 보유, 맞춤형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너코는 이번 MOU 체결로 피라인모터스가 보유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기술과 전기차 제조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모그룹의 화석 연료 탈피 정책에 역량을 집중하고자 하며, 나아가 ESS, 수소 발전기 등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협업을 통해 탈석유화를 가속할 계획이다.

한편 피라인모터스는 이번 MOU 체결로 향후 5년간 8억달러 이상의 수출액을 기대하고 있으며, 에너코와의 협업을 통해 중동 및 유럽 시장 개척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피라인모터스 소개

피라인모터스는 2003년 창립해 서울시 금천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기버스 판매 및 유지 보수, 전기차 충전기 판매 및 유지 보수, 충전 인프라 구축, 원전, 방산 분야에 진출해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000억원을 넘어섰으며 현재 전기버스 판매 시장에서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필리핀 등으로 시장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linemotors.co.kr

연락처

피라인모터스
인사총무팀
최지웅 과장
02-2038-240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피라인모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