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샌안토니오 리더그룹 방한, 강력한 경제 협력 관계 구축 나서

샌안토니오 시장, 광주 자매도시 협정 담당자 및 경제 관계 증진 대표단 이끌고 방한

첨단 제조 및 기술 분야에서 양국 간 무역 및 투자 촉진을 위해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방한

2012년에 샌안토니오에 진출한 OCI 글로벌 본사(OCI Company LTD) 포함해 25개 기업 만나

뉴스 제공
그레이터:SATX
2023-10-26 15:31
샌안토니오--(뉴스와이어)--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와 한국의 관계 및 경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샌안토니오의 지도자들(리더그룹)이 첨단 제조 및 기술 산업 간 양국 간 무역 및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대한민국 서울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비즈니스 리더 대표단은 론 니렌버그 샌안토니오 시장(San Antonio Mayor Ron Nirenberg)과 ‘더그레이터:SATX 지역 경제 파트너십(greater:SATX Regional Economic Partnership)’이 이끌었다.

샌안토니오는 1981년 광주와 자매도시 관계를 맺으며 한국과 인연을 맺은 바 있다. 론 니렌버그 샌안토니오 시장은 경제 발전에 초점을 맞춘 서울 방문 외에도 자매도시 협정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표단을 이끌고 샌안토니오의 자매도시인 광주를 방문한다.

론 니렌버그 샌안토니오 시장은 “한국 파트너들과 함께 혁신과 협력의 여정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지역의 경제 성장을 견인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파급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샌안토니오는 미국의 혁신 정신과 한국 기업의 세계적 수준의 전문성이 만나는 첨단 기술 및 제조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의 길은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대표단에는 샌안토니오시에서 선출된 리더, 샌안토니오시 국제관계 팀원, 그레이터:SATX 리더 및 기업 대표들이 참여했다. 대표단 전체 명단은 다음과 같다.

샌안토니오시: △론 니렌버그 시장(The Honorable Mayor Ron Nirenberg) △매니 펠레즈 시의원(City of San Antonio; Councilman Manny Pelaez) △샤르자드(셰리) 다울라트샤히 시의원(City of San Antonio; Ms. Shahrzad (Sherry) Dowlatshahi) △앨프레드 브루어 시의원(City of San Antonio; Mr. Alfred Breuer) △세라 카라비아스 러시 시의원(City of San Antonio; Ms. Sarah Carabias Rush)
그레이터:SATX: △셜리 프로비시(greater:SATX; Ms. Shirley Frobish) △엘라이나 홀(greater:SATX; Ms. Elaina Hal)
CPS 에너지: △조너선 티제리나(CPS Energy; Mr. Jonathan Tijerina) △찰스 김(CPS Energy; Mr. Charles Kim)
OCI 솔라: △티머시 하인레(OCI Solar; Mr. Timothy Heinle) △레슬리 가르자-라이트(OCI Solar; Ms. Leslie Garza-Wright) △포트 샌 안토니오의 짐 페르슈바흐(OCI Solar; and Mr. Jim Perschbach, Port San Antonio)

서울을 방문한 그레이터:SATX와 비즈니스 리더들은 5일간의 일정 동안 2012년 샌안토니오에 진출한 OCI 글로벌 본사(OCI Company LTD)를 포함해 25개 기업들을 만난다.

2021년 미국에서 제조업은 미국 경제에 2조3000억달러에 달하는 막대한 기여를 했다.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지역에서는 현재 제조업이 지역 전체 국내 총생산의 8%를 차지하고 있다. 샌안토니오에서는 5만4000명이 넘는 사람이 제조업에 종사하고 있다.

그레이터:SATX의 최고 경제 개발 책임자인 세라 카라비아스 러시(Sarah Carabias Rush)는 “샌안토니오 지역은 제조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으며, 투자 및 일자리 승수가 가장 높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이 부문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며 “한국을 방문해 기업 투자를 촉진하고 핵심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레이터:SATX 소개

그레이터:SATX는 기업 유치, 사업 유지 및 확장, 인력 개발을 통해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혁신적인 경제 성장을 이끄는 지역 파트너십이다. 200개 민간 부문 투자자와 샌안토니오시(City of San Antonio), 벡사 카운티(Bexar County), CPS 에너지, SAWS의 지원을 받는 이 조직은 총 12만명이 넘는 샌안토니오 주민을 고용하고 있는 500개 이상의 기업이 지역으로 이전하거나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샌안토니오의 산업 성장과 경제 기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트위터(@greater_SATX), 링크트인, 페이스북에서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greatersatx.com/

연락처

그레이터:SATX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은경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그레이터:SATX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