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데크, 일본 ‘XR FAIR TOKYO’서 장르형 XR 콘텐츠 최초로 선보여

뉴스 제공
브레인데크
2023-10-26 15:41
서울--(뉴스와이어)--브레인데크는 10월 26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된 ‘XR FAIR TOKYO : NexTech Week 2023’에서 ‘AI 음악 기반 장르형 XR 콘텐츠’를 최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XR FAIR TOKYO는 전세계 AI, XR, 메타버스 기술전문 기업들이 참여하고, 평균 3만5000명 이상의 비즈니스 관계자들이 관람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B2B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서 브레인데크는 AI 다큐멘터리, 메타휴먼 공연, XR 런웨이·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 기반의 XR 콘텐츠를 소개하며 국내 XR 콘텐츠 산업의 창의성과 기술력을 동시에 알렸다.

브레인데크는 창의성을 갖춘 창작자들을 선발해 AI 음악 생성 기반 장르형 XR 빌드업 프로젝트 ‘하이브리드 매시업 콘랩’ 사업을 진행해 세계 시장에 통용될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동요 율동 XR 에니메이션 ‘플라거북 이야기’를 비롯해 △XR 패션쇼 콘텐츠 ‘XRunway’ △유명 팝스타 그라임스의 AI 보컬 기술 기반 다큐멘터리 ‘WAVE’ △메타휴먼의 가상공연 XR콘텐츠 ‘람다 X’가 전시돼 드라마 제작사, 엔터테인먼트사, 방송사, 게임 및 교육업체 등 많은 현지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브레인데크는 자사가 보유한 AI 보이스 클론 기술을 활용해 신기술 기반 창작자들의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해외 전시를 통해 신진 창작자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브레인데크의 XR 콘텐츠 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10월 27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braindeck.net

연락처

브레인데크
콘텐츠 기획개발팀
김정연
02-2135-94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