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와 청화텔레콤, IOWN의 국제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기본 계약 체결

뉴스 제공
NTT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9432
2023-10-26 16: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 코퍼레이션(NTT Corporation, 이하 ‘NTT’)과 청화텔레콤(Chunghwa Telecom Co., Ltd.)은 IOWN[1]을 통한 국제 네트워크 연결을 실현하기 위한 기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향후 올포토닉스 네트워크(All-Photonics Network)[2]를 중심으로 한 IOWN의 혁신적인 통신 기술을 통해 두 회사는 일본과 대만의 국제 네트워크 연결을 실현하고 IOWN 관련 사업 및 보안 분야에서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배경

NTT는 네트워크 및 정보 처리 인프라인 ‘IOWN’이라는 콘셉트를 제안했다. 이 콘셉트는 포토닉스(광학)를 중심으로 한 혁신 기술을 활용해 고속, 대용량 통신과 거대한 컴퓨팅 자원을 제공할 수 있다. NTT는 혁신적 광 무선 네트워크(Innovative Optical and Wireless Network, IOWN) 글로벌 포럼[3]을 설립하여 새로운 통신 인프라의 실현을 촉진해왔다.

청화텔레콤은 시가총액 기준 상위 5대 상장 기업 중 하나이며, 대만 1위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청화텔레콤은 다양한 국가에서 주요 통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기업들에 첨단 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청화텔레콤은 IOWN 콘셉트를 지지하고 IOWN 글로벌 포럼에 초기부터 참여하여 사용 사례와 기술 논의를 주도했다.

NTT와 청화텔레콤은 IOWN 기술을 홍보하고 그동안 축적한 통신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비즈니스와 보안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2. 계약의 개요

NTT와 청화텔레콤의 광 무선 전송 기술의 강점뿐 아니라 이러한 기술을 사회에서 구현해낸 양사의 성과를 기반으로 우리는 일본과 대만 간에 올포토닉스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국제 네트워크 연결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국제 네트워크 연결의 통신 투명성을 위한 인터페이스와 국제 연결 규칙을 수립하는 것도 목표로 한다.

3. 전망

NTT와 청화텔레콤은 강력한 통신 인프라인 올포토닉스 네트워크와 같은 IOWN 기술을 활용한 국제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다양성을 구현할 수 있는 풍요로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 지지 코멘트

· 시마다 아키라(Akira Shimada), NTT 코퍼레이션 사장 겸 최고경영자
탁월한 기술과 광범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갖춘 NTT와 청화텔레콤이 IOWN의 국제 통신을 위해 협력하면 IOWN의 기술 개발과 서비스 배포가 크게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NTT와 청화텔레콤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른 여러 국가에서도 IOWN을 확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 쿠오슈이이(Shui-Yi Kuo), 청화텔레콤 회장 겸 최고경영자
대만 제일의 통신 회사인 청화텔레콤은 일본을 이끄는 통신 회사인 NTT와 IOWN 협력 각서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청화텔레콤은 IOWN이라는 혁신적 기술의 비전에 동의하며, 계속해서 ‘항상 앞서간다(Always Ahead)’는 브랜드 정신을 지켜 나가며, ESG 에너지 보존이라는 기업 지속 가능성 목표를 이행하고, 혁신적인 연구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사람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참고]
[1] IOWN 이니셔티브란? https://www.rd.ntt/e/iown/
[2] 올 포토닉스 네트워크란? https://www.rd.ntt/e/iown/0002.html
[3] IOWN 글로벌 포럼이란? https://iowngf.org/

NTT 소개

NTT는 혁신의 힘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에 기여한다. 모바일 사업자, 인프라,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및 컨설팅 제공업체로서 소비자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회사이다.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관리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업무 장소 및 클라우드 솔루션, 데이터 센터 및 엣지 컴퓨팅 등이 포함되며, 이 모두가 심도 있는 글로벌 업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원된다. 매출 950억달러, 직원 수 33만 명, 연간 연구·개발 투자 규모는 36억달러가 넘는다. 8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걸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190여 개국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화텔레콤 소개

청화텔레콤은 유선, 모바일, 광대역 및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만 최대의 통합 통신 서비스 회사이다. 회사는 또한 빅데이터, 정보 보안, 클라우드 컴퓨팅, IDC 역량을 갖추고 기업 고객에게 정보 통신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oT, AI와 같은 혁신 기술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청화텔레콤은 지속 가능성 달성을 목표로 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이니셔티브를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실행해 왔으며, ESG 노력과 모범 사례를 인정받아 해외와 대만 국내에서 수많은 상을 석권했다. 웹사이트: www.cht.com.tw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obal.nt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 Corporation
닉 기비저(Nick Gibiser)
홍보 담당
nttrd-pr@ml.ntt.com

홍보대행
Wireside Communications®
+1-804-500-6660
ngibiser@wireside.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NTT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