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인 인베스터스, 에이펙스 서비스 파트너스의 꾸준한 성장 지원 위한 34억달러의 단일 자산 컨티뉴에이션 거래 완료

신규 투자는 에이펙스가 경기 침체에 강한 1000억달러 이상의 홈 서비스 산업에서 성장 궤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줄 것으로 예상

뉴스 제공
Alpine Investors
2023-10-26 17:1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래 지속되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기업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는 비콥 인증(Certified B Corp)의 사람 중심 사모펀드 회사인 알파인 인베스터스(Alpine Investors, 이하 알파인)가 에이펙스 서비스 파트너스(Apex Service Partners, 이하 에이펙스)와의 파트너십을 지속하기 위해 34억달러 규모의 단일 자산 2차 시장 거래를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에이펙스는 공조, 배관 및 전기 서비스 업계의 리더이자 알파인 인베스터스 VII 및 VII-A(이하 펀드 VII) 포트폴리오 회사이다.

2019년에 설립되어 플로리다주 탬파에 본사를 둔 에이펙스는 주거용 HVAC, 배관 및 전기 서비스 플랫폼으로, 미국 전역의 주요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전국에 80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한 에이펙스는 리소스, 모범 사례 및 전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업계 리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직원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고객에게 비교 불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거래는 에이펙스의 추가 확장만을 위한 것으로, 서비스 플랫폼을 다음 단계로 성장시키려는 알파인의 노력과 유한 책임 파트너에게 유동성을 제공하는 알파인의 헌신을 강조한다. 이번 발표는 최근 알파인의 최신 펀드인 알파인 인베스터스 IX(이하 펀드 IX)가 펀드의 LP 약정액 45억달러의 하드캡에 도달하며 마감된 이후에 이루어졌다. 펀드 IX는 컨티뉴에이션 펀드(continuation fund)와 함께 에이펙스에 4억5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알파인 인베스터스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그레이엄 위버(Graham Weaver)는 “에이펙스는 선도적인 브랜드와 뛰어난 인재를 결합한 독특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며 “그 결과 에이펙스는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고 폭발적인 성장을 계속 경험하고 있다. 에이펙스의 비범한 인재들은 그들 앞에 펼쳐진 시장 기회에서 아직 표면만 긁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들의 성장을 계속 지원하고 투자자들에게 이 협력적인 2차 프로세스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에이펙스 투자액에는 블랙스톤 스트래티직 파트너스(Blackstone Strategic Partners), 하버베스트 파트너스(HarbourVest Partners), 렉싱턴 파트너스(Lexington Partners), 판테온(Pantheon)의 투자금과 알파인의 펀드 IX의 투자금이 포함된다. 펀드 VII의 유한 책임 파트너는 2019년 투자금에 대한 유동성을 수령하거나 투자금의 일부를 컨티뉴에이션 펀드로 이연하여 이해관계자로 남을 수 있었다. 알파인의 투자자 친화적인 프로세스에 맞추어 유한 책임 파트너들에게 선호도에 따라 유동성 및 롤오버 옵션을 다양하게 조합할 기회도 제공했다.

에이펙스 서비스 파트너스의 최고경영자인 AJ 브라운(AJ Brown)은 “에이펙스 서비스 파트너스는 불과 4년 만에 우리 플랫폼 내에서 뛰어난 직원과 선도적인 지역 브랜드를 위한 전력승수(force multiplier) 역할을 함으로써 전국을 이끄는 비즈니스를 구축했다”며 “알파인의 업계 경험과 리소스, 사람 우선을 통한 지원은 우리의 성장에 큰 힘이 되었고, 뛰어난 인재를 채용, 교육,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알파인은 우리 여정의 단계마다 진정한 사고 파트너가 되어 주었으며, 기존 및 신규 투자자의 도움으로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해 나가는 동안 알파인을 우리 곁에 두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AJ 브라운은 알파인의 CEO-인-레지던스(CEO-in-Residence)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이전에는 알파인의 포트폴리오 회사였던 건설 소프트웨어 회사 아비트루(Avitru)의 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했다. 에이펙스의 윌 맷슨(Will Matson) 사장은 알파인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된 또 다른 사례로, 알파인의 CEO-인-트레이닝(CEO-in-Training) 프로그램을 통해 고용되었다. 두 사람 모두 다음 성장 단계에서도 에이펙스를 계속 이끌어 나가는 데 대한 기대가 크다.

에버코어(Evercore Inc.)는 JP 모건(J.P. Morgan), 코웬(Cowen)과 함께 이번 거래의 수석 재무 자문사로 활동했으며, 커클랜드 앤 엘리스(Kirkland & Ellis)가 알파인의 법률 자문사로 참여했다. 모리슨 포어스터(Morrison Foerster)는 부채 관련 법률 자문을 맡았다.

에이펙스 서비스 파트너스 소개

에이펙스 서비스 파트너스는 주거용 HVAC, 배관 및 전기 서비스 그룹으로,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전국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이펙스는 리소스, 모범 사례 및 전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업계 리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직원의 능력을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고객에게 비교 불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pex 서비스 파트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pexservicepartner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파인 인베스터스 소개

알파인 인베스터스는 비범한 인재들과 함께 일하고, 배우고, 발전함으로써 오래 지속되는 기업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는 사람 중심의 사모펀드 회사이다. 알파인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산업에 대한 투자를 전문으로 한다. 알파인의 피플퍼스트(PeopleFirst) 전략에는 인수 후에 경영진의 추가 또는 신규 선임이 필요한 상황에 알파인에서 리더십을 뽑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인재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알파인은 2023년 6월 30일 현재 160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뉴욕, 솔트레이크시티에 3개의 사무소를 두고 있다.[1] 제3자 진술 및 인증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전체 법적 고지와 알파인 오퍼레이션 그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alpineinvestors.comhttps://alpineinvestors.com/terms-condition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2023년 10월 20일 기준 컨티뉴에이션 펀드에 대한 추가 약정 및 2023년 6월 30일 기준 공정 시장 가치 포함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6803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lpineinvestor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알파인 인베스터스(Alpine Investors)
미디어
오드리 해리스(Audrey Harris)
마케팅 책임자
aharris@alpineinvestors.com

사라 브라운스타인(Sarah Braunstein)
sbraunstein@sloanepr.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Alpine Inves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