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 개최

이웃과 함께하는 병점문화, 11월 4일(토) 10~18시 구봉산 근린공원에서 축제 개최

‘떡’을 중심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 및 ‘병점’ 지역 걷기,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3-10-27 10:16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지역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2023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로 화성시민들을 찾는다. 축제는 11월 4일(토) 구봉산 근린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된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는 지역 유래인 ‘병점’과 ‘떡’을 키워드로 만들어가는 주민 중심의 지역문화 콘텐츠 축제다.

이번 축제에서는 떡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과 삼남길(역사문화 탐방로)을 모티브로 한 ‘병점 미션 걷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구봉산 등산로 왕복 약 2㎞(50분) 1개 구간을 운영하는 병점 미션 걷기 프로그램은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 구간 일부에서 병점의 유래를 퀴즈로 풀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지난해와 같은 장소(구봉산 근린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는 쌀 가공품 대표 식품인 떡을 직접 현장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떡 만들기 체험과 화성 시민 100만 달성 기념 떡메치기 체험, 병점의 이야기를 담은 아이들 그림 전시, 지역 단체들이 선보이는 작은 공연 무대, 쌀 가공품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된다. 또 경기도 대표 퓨전그룹 ‘경기팝스앙상블’의 공연도 펼쳐진다.

화성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 떡 만들기 체험, 떡메치기 체험은 사전 신청자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신청 및 참여(체험별로 다름)가 가능하다. 현장 접수는 선착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축제 정보 확인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 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축제 정보 확인
070-4202-5146
031-290-4619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화성시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