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트립, 장애인-비장애인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 및 생태관광지 연계 친환경 관광 프로그램 기획 개발·운영

배리어 프리 관광 환경 다양성 기반 구축 위한 구체적 방안들 제시

뉴스 제공
무빙트립
2023-11-01 08:00
광주--(뉴스와이어)--배리어 프리 전문 여행사 무빙트립은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 및 생태관광지 연계 친환경 탄소중립 생태관광 프로그램 기획·개발·운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경제 기업의 기후 위기 대응 선도 모델 발굴·지원을 내용으로 2045년 탄소중립 도시 목표 달성을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우선 광주 전역에서 지역 주민과 여행자를 대상으로 체류형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도심 속에 이어지는 무등산 일대, 지역 마을 탐방 등을 활용한 신규 생태관광지 발굴을 할 예정이다 .

무빙트립은 생태관광의 참여자를 확장·발굴·개선하면서 광주 생태관광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것이라며, 이에 앞서 △무장애 관광 전문 인력 교육 △도시 체류 활성화 △생태관광에 대한 이미지 개선 및 홍보 △생태관광 상품 개발 등이 선행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무빙트립 소개

무빙트립은 국내 장애인 액티비티 여행사로 장애인·비장애인 모두가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가는 배리어 프리 전문 여행사다. 무빙트립은 무장애 여행 상품 기획 및 운영으로 장애인도 하나의 ‘관광 주체’로서 욕구 실현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정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movingtrip.co.kr/

연락처

무빙트립
전략기획
김설화 실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무빙트립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