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관내 주거 취약계층 찾아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 캠페인’ 진행

2023-10-27 15:29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동안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는 금천구 관내 취약계층을 찾아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 캠페인’을 펼쳤다.

해당 캠페인은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시설관리부 직원의 전문 기술을 활용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금천구 관내 가정의 주택을 수리해주는 봉사활동으로, 한부모 가정과 1인 가정 등을 대상으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공단 직원들은 복지관과 협조해 사전 답사를 진행하고 각 가정에 필요한 안전 점검, 전기 배선·전등·콘센트 교체 작업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공단의 이번 재능 기부 봉사활동은 주민의 거주 공간에 직접 방문해 주민 필요를 파악한 뒤 직원들의 전문 기술로 해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공단의 기술 봉사로 집수리를 받은 한 대상자는 몇 개월 동안 형광등이 들어오지 않고, 에어컨 전선이 방을 가로지르고 있어 불편함을 크게 느꼈었는데 공단 직원들의 봉사로 편하게 생활할 수 있게 돼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 직원들의 전문 기술을 활용해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계신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의 손길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 소통을 강화하고,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전산홍보팀
윤성운
02-809-0061~7
070-4633-3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