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성북청소년센터, 제3회 서울시청소년드론축구대회 개최

시립성북청소년센터, 11월 12일 ‘제3회 서울시청소년드론축구대회’ 개최

혁신과 열정이 어우러지는 스포츠 이벤트

대한드론축구협회 공식 규격 충족하는 서울시내 최초 실내 유소년 구장

4차 산업혁명시대 맞춤 청소년 성장 공간 마련

청소년 스포츠 레저문화 확산 및 과학 기술 역량 증진 기여

4차 산업 관련 진로체험 및 역량 개발

2023-10-30 09:00
서울--(뉴스와이어)--광운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시립성북청소년센터(관장 조남억)는 11월 12일(일) 성북청소년센터 드론축구장에서 ‘제3회 서울시청소년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서울시청소년드론축구대회는 전국 단위의 초·중등 드론축구팀이 참여할 수 있는 유소년대회다. 32개의 드론축구팀이 조별 예선 경기를 거쳐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 16강, 8강, 4강 토너먼트와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팀이 가려진다.

이번 대회는 교육적인 요소와 함께 재미와 도전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은 드론축구를 통해 팀워크와 의사소통 및 문제 해결 능력 등 다양한 기술과 가치를 발전시킬 수 있다. 또한 드론테크놀로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차세대 리더로서의 장래 가능성도 모색할 수 있다.

드론축구는 탄소 소재로 제작된 전용 드론을 활용한 신개념 스포츠 경기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25년 세계드론축구월드컵이 우리나라에서 열릴 만큼 특별한 스포츠다. 공중에서 펼쳐지는 드론축구 경기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드론 조종 실력과 더불어 놀라운 공중 액션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어우러져 관중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북청소년센터 드론축구장은 대한드론축구협회 정식 규격의 유소년구장과 정식 규격에 준하는 성인구장으로 구성된 서울시내 청소년시설 최초의 실내 드론축구장이며, 성북청소년센터는 드론축구를 기반으로 드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관련 기술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byouth.or.kr

연락처

시립성북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이소라 팀장
02-3292-1703
이메일 보내기

대회 문의
02-3292-1705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시립성북청소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