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3년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 간담회’ 성료

2023-10-29 12:57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경기북부청소년대축제 텐텐페스티벌에서 진행한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청바지)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청바지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의 다양한 이슈, 청소년이 바라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의제 등 총 3가지 주제로 청소년 패널과 24기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텐텐페스티벌 참가자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교류의 장이 열렸다. 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운영하는 정책교육인 ‘찾아가는 청소년 멘토링’ 체험 부스도 함께 진행됐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은 “청바지 간담회에서 경기도 내 청소년으로서 갖고 있는 생각과 고민 등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한 이 시간이 경기도 청소년의 활발한 소통이 장의 시작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바지 간담회에 이어 11월 25일 경기도 내 도·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모여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시상하는 ‘청바지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쉽게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경기도청소년참여온라인 플랫폼 ‘청출어람’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출어람에서는 찾아가는 청소년 멘토링(정책교육)과 다양한 이벤트 및 정보제공이 이뤄지고 있다.

청소년 정책 참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한 청소년활동 활성화 지원을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협력팀
전민경 차장
031-232-9383~5(내선 3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