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S 다이렉트 투명교정 장치 ‘AlignMiracle’ 교정학회에서 호평

뉴스 제공
ODS
2023-10-30 10:00
인천--(뉴스와이어)--3D 프린팅 레진 및 다이렉트 투명교정 전문 기업 오디에스(ODS, 대표 박성원)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5~27일 3일간 개최된 ‘제56회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KAO 2023)’의 전시행사에서 2015년부터 8년여에 걸쳐 100% 자체 기술로 개발한 다이렉트 투명교정의 전 공정과 완료된 임상 케이스를 선보여 관련업계 관계자들과 교정학회 회원들의 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다이렉트 투명 교정장치(Direct Print Aligner) ‘얼라인미라클(AlignMiracle)’은 환자 치열의 3차원 영상을 3D 스캐너로 얻고, 여러 단계의 셋업에 따른 Aligner를 컴퓨터로 디자인해 치아 모델을 제작하지 않고 장치를 직접 3D 프린터로 출력해서 환자에게 바로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덴탈 교정 솔루션이다.

오디에스는 이미 2021년 10월 다이렉트 투명 교정장치를 이용한 교정 치료에 최초 성공한 바 있으며, 이번 제주 전시회에서는 소재, 진단과 치료 계획, 셋업과 장치 디자인, 출력과 후공정 등 그동안 발전시킨 다이렉트 투명교정 장치 제작의 전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현재 대학병원을 포함한 국내외 16개 병의원에서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임상자료를 선보여 교정학회 회원들로부터 ‘투명교정의 가장 앞선 차세대 기술’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오디에스는 전시 부스를 방문한 교정학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구강을 스캔한 뒤 다이렉트 투명 교정장치를 바로 출력해 착용해 보는 ‘얼라인미라클 제작 시연 및 형상기억(Shape-Memory) 기능 테스트’를 실시해 더욱 시선을 끌었다.

아울러 얼라인미라클 도입을 원하는 각 치과 병의원과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및 대량 생산시스템이 완비되는 내년 상반기 이후 국내외 공급을 위한 신청 접수도 성황리에 진행했다.

오디에스 영업마케팅본부 장현석 본부장은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는 교정 전문의에게 가장 의미 있는 학술 행사이니만큼 그동안 치료한 다이렉트 투명교정 임상에 가장 중점을 두고 행사를 준비했고, 부스를 방문한 교정학회 회원들은 차세대 투명 교정장치인 얼라인미라클의 특장점에 충분히 공감하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며 “향후 다양한 부정교합 치료를 위한 투명 교정시장의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ODS 소개

오디에스(ODS)는 신소재 및 의료분야의 Digital Data Processing & Implemetation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열정적인 협업으로 성장해 왔다. ODS가 중점을 둔 Digital Dentistry 분야의 소재 개발, 특히 치과용 레진 개발은 첨단 공학과 실제 임상에서의 경험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ODS는 치과의사가 현장에서 필요한 치과용 레진을 고안하고, 세계시장의 요구에 적합한 치과용 레진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 현재 ODS의 모든 치의료 분야 제품은 현장의 치과의사 의견과 첨단 공학이 결합된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제품이다. 이제까지의 연구와 개발을 바탕으로 완성된 제품들은 꿈으로만 여겨왔던 인체에 완전 무해한 의료용 레진을 현실화했다. ODS는 빠르고 정확하며 편리하게 진료할 수 있는 치과의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완성을 지향한다.

ODS 전시 영상: https://drive.google.com/file/d/11vyYfqpMqylwgo9e3...

웹사이트: https://odsresin.co.kr/

연락처

오디에스
마케팅팀
장현석 본부장
032-425-28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OD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