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센터, 글로벌 헬스 전시회에서 의료 혁신과 솔루션 선보여

리야드--(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and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막해 3일 동안 열리는 ‘글로벌 헬스 전시회(Global Health Exhibition) 2023’ 행사에 의료부문 전략적 파트너로 참가한다.

KFSH&RC는 포럼 및 전시회 참가용 파빌리온(지정공간)을 통해 가장 주목할 만한 혁신과 건강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의료 관련 지식 발전에 앞장선 개척자로서 교육과 연구, 혁신을 통해 그 위상을 강화하고,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의료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는 전략적 방향의 틀 안에서 수립된 솔루션이 공개된다.

KFSH&RC의 대표이사인 마지드 이브라힘 알 파야드 박사(Dr. Majid Ibrahim Al Fayyadh)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사우디아라비아는 혁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그 입지를 공고히 하면서 최신 기술을 수용하는 역동적인 생태계 육성에 나서고, 아울러 의료산업의 미래를 지원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료서비스의 행선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 파야드 박사는 KFSH&RC의 이번 전시회 참가 취지와 관련해 보건 분야의 혁신을 국가 차원에서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시키고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와 최상의 환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것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한 목표 의식의 맥락에서 나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시회 방문객들은 KFSH&RC의 안내를 통해 다양한 의료 혁신과 솔루션을 만나게 되며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의료 결과와 환자 경험, 나아가 운영 효율성 개선에 이것들이 미친 영향 등을 알아보는 기회를 갖는다. 환자들이 겪게 되는 치료의 전 과정에 걸친 여정, 우주 생물의학 연구, 유전체 의학, 용량 관리, 방사성 의약품 생산, T세포(CAR-T Cell)를 이용한 치료 등 다루게 되는 의료 분야는 매우 다양하다.

KFSH&RC는 생체의학 우주 연구 분야의 선도적 위상을 강조하면서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주에서 수행되는 세포 과학 연구 실험 4건을 총괄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음이 부각되는데 이를 통해 국제적 혁신을 촉진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 KFSH&RC는 또 암환자를 위한 T세포 리엔지니어링 치료 프로그램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전문의료 서비스가 상당 수준 향상됐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이 같은 발전 현황은 환자들이 더 이상 해외에서 치료를 받을 필요가 없어졌고 재무적이고 건강상의 부담도 줄일 수 있게 됐음을 의미한다.

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 수준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기관으로 간주된다. 임상 및 연구, 교육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 제공을 실현하기 위해 국내외 주요 기관 및 지역 기관과 협력해 의료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전 세계에 걸친 의료수준을 더욱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을 경주 중이다.

※ 보도자료와 관련된 사진 자료는 링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 기관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하고자 한다. 또한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 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를 잡아 설립됐으며, 1975년 칼리드 왕 시절 공식 개원하게 됐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미국 HCA에서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의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의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웹사이트: https://www.kfshrc.edu.sa/en/home

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
Makkah Al Mukarramah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