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 성료

2023-10-31 15:00
서울--(뉴스와이어)--올해 8회차를 맞아 ‘Again 메타버스, A.I.와 손잡다!’를 주제로 열린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이하 KMF 2023)이 역대 최다인 191개 기업에서 330부스를 참여하고, 행사 기간 동안 1만8200여명이 관람하며 18일 성황리에 공식 폐막했다.

첫날 개막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장관이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디지털 권리장전 및 메타버스 윤리원칙 등 정책메시지를 전달하며, 대한민국이 디지털 신질서을 주도하는 글로벌 선도국가이자 모범국가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어 열린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NS’는 과기정통부의 메타버스 정책발표와 META, HTC, 네이버제트 등 국내외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업 전문가들의 주제강연으로 진행됐으며, A.I. 및 다양한 산업과 융합해 발전하는 메타버스 산업을 조망할 수 있도록 MoT*, MaaS** 등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했다.

* SaaS의 메타버스 버전(Metaverse as a Service의 약어), 평생 혹은 영구 라이선스를 구입하지 않고 메타버스 플랫폼 및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한 구독 기반 모델을 의미
** IoT의 메타버스 버전(Metaverse of Things의 약어), 모든 것에 메타버스가 연결된 것을 의미

3일간 개최된 전시회는 KT, SKT, HTC 등 국내·외 메타버스 선도기업을 비롯해 A.I., 볼류메트릭, CG·VFX 등 메타버스 요소·기반 기술과 공공·산업·생활경제 부문의 플랫폼 및 서비스 등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했다.

이외에도 △메타버스 랩 성과발표 및 투자설명회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PG 네트워킹데이 △메타버스 어워드·개발자 경진대회 시상식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컨퍼런스(International Metaverse Conference in Seoul) △메타버스 어워드 컨퍼런스 △비즈니스 상담회 △해외선진기술 워크숍 △실감교육 체험학교 및 체험존 △메타버스 전시플랫폼 등 메타버스에 대한 인사이트 및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행사가 함께 열렸다.

특히 비즈니스 상담회는 메타버스, A.I. 등 ICT 분야의 유망기업 52개사에서 미국, 동남아, 중국, 일본 등 20개국 30개사의 바이어들과 매칭이 이뤄졌으며, 이외 ‘메타버스 얼라이언스PG 네트워킹데이’와 ‘메타버스랩 성과발표 및 투자설명회’에도 30여개의 유망기업과 총 16곳의 투자운용사가 참여해 비즈니스의 열기를 더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용기 부회장은 “이번 KMF 2023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며 “내년도 개최될 KMF 2024에서는 보다 혁신적인 메타버스 제품과 서비스로 찾아뵙고자 하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소개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민간의 혁신 활동과 정부 정책적 지원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 메타버스 산업이 우리 경제에 새로운 경제 성장 동력 발굴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s://www.k-meta.or.kr/

연락처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정책기획실
주창희 과장
02-567-44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