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봉명지구 ‘봉명마을관리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천안시 마을관리협동조합 1호 설립인가를 위한 신호탄 쏘아 올려

2023-10-31 10:00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는 10월 30일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봉명마을조합) 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봉명마을조합은 5월부터 조합설립의 방향성 설정을 위한 토론회, 역량 강화 교육과정 등을 이수했고 7명의 설립발기인을 구성해 정관과 사업계획 등을 준비해 왔다.

이날 총회에서는 정관,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예산, 임원선출, 설립 경비 등 설립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승인이 이뤄졌다.

앞으로 봉명마을조합에서는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운영관리사업, 마을상점 운영, 제빵(호두과자) 제조 및 판매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선 도시재생과장은 “봉명마을관리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를 축하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이고 자조적인 조직으로써 지역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통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anurc.or.kr

연락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안오정 책임
041-577-399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