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센터, 세계 최초로 생체 기증자 간 이식술을 완전히 로봇 이용해 진행하는 성과 달성

리야드--(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는 KFSH&RC 장기 이식 우수센터(OTCoE) 팀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세계 최초로 완전히 로봇만 이용해 생체 기증자 간 이식을 성공리에 마치는 역사적인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이로써 최소 침습 기법에 의한 장기 이식 수술 분야에서 KFSH&RC가 글로벌 리더라는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KFSH&RC의 선구적인 접근 방식은 첨단 로봇 기술을 통해 기증자(공여자)와 수혜자(수여자)에 대한 수술 과정을 모두 정밀하면서도 최소 침습 절차 방식으로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하이브리드(혼합) 접근 방식을 배제하게 된다. 장기 이식을 수행하는 다른 센터에서는 혼합 기법으로 최소 침습 방식의 간 이식을 시행하고 있지만, KFSH&RC는 관련 센터로서는 유일하게 완전히 수술 로봇만 활용한 생체 간 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 같은 성과는 장기 이식 역사에 있어 중요한 진전에 해당하며 의료서비스 결과의 향상과 환자 경험의 개선, 병원의 운영효율성 증진 등 선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KFSH&RC의 목표의식을 입증하는 것이다. 이번에 이뤄진 수술은 합병증 위험과 환자의 회복 시간 및 입원 기간을 모두 줄이는 결과도 낳았다.

KFSH&RC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10월 29~31일 열리는 ‘2023 글로벌 헬스 전시회(Global Health Exhibition)’의 의료 부문 전략적 파트너로서 포럼 행사에서 최신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행사 방문객들은 헬스케어의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첨단 기술 적용에 나서는 OTCoE의 전문성을 살펴보는 기회도 얻게 된다.

KFSH&RC는 ‘공여자 교환 신장 이식술’을 성공리에 진행함으로써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는 서로 다른 환자 가족과 연계된 두 명의 기증자(공여자)가 신장 이식 환자를 상호 교환함으로써 이식을 보다 용이하게 하는 이식술이다. 2022년 이 같은 공여자 교환 이식술을 총 91건 진행해 해외의 해당 시술 건수를 넘어서는 괄목할 성과를 달성했다.

KFSH&RC의 OTCoE 팀은 중동에서 복합장기·다장기 이식에 필요한 가장 종합적이고 첨단화된 시설 중 하나를 대표하는 사우디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신장과 간, 폐, 췌장, 장 이식 등을 모두 포괄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칭해 고형 장기(solid organ) 이식술이라 부른다.

KFSH&RC는 전문화된 의료서비스에 대한 뛰어난 기여, 혁신에 대한 전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에 대한 헌신에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관이다. KFSH&RC는 또한 국내외 및 지역 기관과 협력해 의료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글로벌 의료 수준을 끌어 올리기 위해 흔들림 없이 노력하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임상, 연구,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와 관련한 사진 자료들은 하단의 사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888a9b0a-3cd2-4186-ab5e-b44eb8f0d9cb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250c97ba-0d78-4a24-83a5-73e063b3366b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 기관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하고자 한다. 또한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 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를 잡아 설립됐으며, 1975년 칼리드 왕 시절 공식 개원하게 됐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미국 HCA에서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의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의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웹사이트: https://www.kfshrc.edu.sa/en/home

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
Makkah Al Mukarramah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