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사우디 방사성 의약품 자급자족 실현 위해 노력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 산하의 사이클로트론(Cyclotron) 및 방사성 의약품 부서는 40년간에 방사성 의약품이 필요한 지역 및 지방 의료센터의 요구에 대응하며 현지 방사성 의약품의 자급자족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사성 의약품은 다양한 전문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과정에 사용된다.

해당 부서는 설립 이래로 25종이 넘는 방사성 의약품을 생산했으며, 60만개 이상 제품을 생산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방사성 의약품 분야에서 자급자족을 실현한다는 목표 아래 사우디 내 50곳 이상의 전문 의료센터에 꾸준히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KFSH&RC는 10월 29일 수도 리야드에서 개막한 글로벌 헬스 전시회에 보건 부문 전략적 파트너로 참가, 핵의학 분야에서 선구적 역할을 하고 있는 해당 부서의 위상을 부각시켰다. 연구 및 교육 분야에서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우디아라비아 전역과 그 밖에 있는 병원들을 대상으로 방사성 의약품을 생산·유통하는 과정에서 확실한 품질을 보장하는 것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사이클로트론 및 방사성 의약품 부서는 진단 및 분자 이미징 센터의 역할은 물론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테크네튬-99m(Tc-99m) 발생기 설치 기관이 되고자 한다. 해당 부서는 KFSH&RC를 비롯해 사우디 전역 병원들에 필요한 고품질의 방사성 의약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면서 환자의 모든 의료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동화된 품질 관리와 보증에 필요한 고품질 표준 사항을 준수하는 한편 사이클로트론 기술, 정밀 방사성 의약품 제조 및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컴퓨터 단층 촬영(PET/CT)에 사용되는 방사성 의약품 개발을 발전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해당 부서가 특히 강조하는 것은 품질이다. 품질 관리 기준인 우수 제조 관행(GMP), 사우디 식품의약청(SFDA) 표준 및 ISO 9001 국제 품질 관리 시스템 표준에 맞춰 자재를 제조하고 통합 제품 품질 관리 및 전담 관리 부서를 두는 등 관련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운영상의 모든 프로세스는 관련 재료의 주기적 평가를 위해 엄격한 모니터링을 거쳐 꾸준한 적합성을 보장하게 된다. 이 같은 품질 관리 방식으로 고객 만족도가 95%가 넘는 결과를 낳았다.

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관이며 혁신과 첨단 의학 연구, 의학 교육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임상, 연구 및 교육 영역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외 및 지역 기관과 협력하고 있는 가운데 의료 기술 개발과 전 세계 의료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KFSH&RC는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 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 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잡아 설립됐으며, 1975년 칼리드왕 시절 공식 개원했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병원은 미국 측(HCA)이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 관리·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

웹사이트: https://www.kfshrc.edu.sa/en/home

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마카 알 무카라마(Makkah Al Mukarramah)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