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에 에지 임펄스의 최첨단 기술 통합

임베디드 개발자 위한 효율적인 ML/AI 통합 경로 제공

뉴스 제공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2023-11-01 09:5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은 최첨단 인공지능(AI) 플랫폼 제공회사인 에지 임펄스(Edge Impulse)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에지 임펄스의 플랫폼과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간 통합을 기반으로 워크플로우 수준에서 두 제품 간의 완벽한 통합을 위해 이뤄졌다.

예를 들어 예측 기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엔지니어는 에지 임펄스의 기술을 활용해 예측 머신러닝(ML) 모델을 생성 및 평가할 수 있다. 엔지니어는 실시간 데이터나 이전에 수집된 데이터에서 이러한 모델을 도출해 해당 모델의 효과와 효율성을 테스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워크플로우 상의 임의 지점에서 최적화된 C/C++ 코드를 생성해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도 있다. 엔지니어는 에지 임펄스의 플랫폼과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간의 원활한 통합 덕분에 시간을 절약하고(제품 출시 기간 단축), ML 워크로드의 코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IAR의 리차드 린드(Richard Lind) CEO는 “에지 임펄스와의 협력 덕분에 고객이 ML과 AI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IAR의 변화, 즉 임베디드 개발 조직을 위한 솔루션 제공회사로 선정돼 IAR과 파트너사 양사가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경험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또 다른 증거”라고 말했다.

에지 임펄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자크 쉘비(Zach Shelby)는 “IAR과 협력해 최신 엔터프라이즈급 워크플로우를 통해 임베디드 엔지니어가 에지에서 AI를 빠르고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IAR 및 Arm® 도구와 함께 에지 임펄스를 활용하면 8700개 이상의 Arm 기반 디바이스 상에서 세계 최고의 ML 모델 효율성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IAR은 자사의 기존 Arm 고객에게 이 솔루션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3년 4분기 동안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사용 중인 전 세계 수만 명의 개발자에게 에지 임펄스의 솔루션을 프리미엄 애드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Arm의 폴 윌리엄슨(Paul Williamson) 수석 부사장 겸 IoT 사업 부문 총괄 매니저는 “개발자들은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이 점점 더 증가함에 따라 최적화된 ML 모델을 위한 새로운 개발 흐름이 필요한 상황에 처해 있다”며 “IAR과 에지 임펄스의 파트너십은 혁신을 가속화할 뿐 아니라 산업 자동화, 스마트 시티, 헬스케어 및 의료 분야 전반에 걸쳐 Arm의 차세대 IoT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ML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지 임펄스 소개

에지 임펄스(Edge Impulse)는 모든 기업이 더욱 스마트한 에지 제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신 머신 러닝(ML)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개발자는 이러한 기술을 이용해 더 많은 AI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으며, 기업 팀은 단 몇 주 만에 산업별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자동화 및 로우 코드 기능을 제공하는 에지 임펄스를 통해 귀중한 데이터 세트를 손쉽게 구축하고 에지 장치용 고급 AI를 개발할 수 있다. 에지 임펄스는 Oura, Know Labs, NOWATCH와 같은 의료용 웨어러블 기기 제조사를 비롯해 NASA와 같은 기관은 물론 최고의 반도체 회사와 8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사용하고 있으며, 오늘날 기업과 개발자 모두가 신뢰하는 플랫폼이 됐다. 이 플랫폼은 가장 큰 하드웨어 에코시스템에서 안전하게 최적화하고 배치할 수 있는 매끄러운 통합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AR 소개

IAR은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해 전 세계 기업들이 현재를 위한 제품과 미래의 혁신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1983년 설립 이래 IAR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화, 사물인터넷(IoT), 자동차, 의료 분야 같은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들이 100만 개 이상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있어 품질, 신뢰성 및 효율성을 보장해왔다. IAR은 70개 이상의 반도체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1만5000종의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IAR의 본사는 스웨덴 웁살라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에 영업 및 지원 사무소를 두고 있다. IAR은 I.A.R. 시스템즈 그룹 AB의 소유며, 미드캡(Mid Cap, 종목 기호: IAR B)의 나스닥 OMX 스톡홀름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AR,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임베디드 트러스트, C-Trust, C-SPY, C-RUN, C-STAT,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 I-jet, I-jet Trace, IAR 아카데미(IAR Academy), IAR, 그리고 IAR의 로고는 IAR Systems AB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그 밖에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연락처

IAR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