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WLAN 테스터, Wi-fi 7 네트워크 모드 지원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3-11-01 13:47
가나가와, 일본--(뉴스와이어)--안리쓰는 자사의 Wireless Connectivity Test Set MT8862A에 Wi-Fi 7(IEEE 802.11be)의 최신 무선랜 표준을 지원하는 새로운 옵션을 도입했다.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MT8862A는 네트워크 모드[1]로 Wi-Fi 7 신호 품질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EEE802.11be(Wi-Fi 7) 무선통신 표준은 IEEE802.11ax[2](Wi-Fi 6/6E) 무선랜 표준의 후속 표준으로, 이 새로운 표준은 Wi-Fi 6/6E보다 훨씬 빠른 30Gbps 이상의 전송 속도를 달성하도록 제안됐다. 4096QAM, 320MHz 채널 대역폭, Multi-RU 등 기존 기술을 확장하는 것은 물론, 장치가 다양한 주파수 대역과 채널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MLO(Multi-Link Operation)[3] 등과 같은 신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이 옵션을 출시함으로써 안리쓰는 Wi-Fi 7 장치의 신호 품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개발 배경

Wi-Fi 7 표준 개발은 2024년 완료될 예정이며 초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AR/VR 등 최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Wi-Fi 7 표준 초안에 기반한 칩을 사용하는 기기가 등장하고 있으며, Wi-Fi 7 기기를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 장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제품 요약 및 특징

· 네트워크 모드에서 Wi-Fi 7 RF 평가 능력
WLAN 신호 품질 특성은 데이터 속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데이터 속도별 신호 평가가 매우 중요하다. MT8862A는 데이터 속도별 신호 제어 기술에 의해 Wi-Fi 7을 비롯한 주요 WLAN 표준의 모든 데이터 속도에서 RF 평가가 가능하다.

· 유연한 시험 환경
Wi-Fi 7을 포함한 무선랜 장치의 RF TRX 특성(TX 파워, 변조 정확도, RX 감도 등)을 평가할 수 있는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기술 용어

[1] 네트워크 모드
네트워크 모드는 실제 작동을 에뮬레이션해 RF 특성을 평가한다. 칩과 테스터 모두에 구현된 데이터 링크 계층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해 통신을 설정한다. 네트워크 모드는 전도성 테스트를 이용해 RF 특성을 평가하는 것 외에도 완제품의 안테나 특성을 포함한 OTA(Over-The-Air) 무선 성능 테스트에 특히 유용하다.

[2] IEEE 802.11ax
IEEE에 의해 정의된 무선랜 표준으로 이론상 최대 9.61Gbps 속도를 지원한다.

[3] Multi-link Operation(MLO)
하나의 장치가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과 채널을 통해 동시에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이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연구 개발(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연승은 과장
02-6259-733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안리쓰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