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이그젬플러, 블랙스톤과 비스타 에쿼티 파트너스에 인수

투자는 성장을 가속하고 플랫폼 혁신을 촉진하여 그리드 신뢰성과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

뉴스 제공
Energy Exemplar
2023-11-01 15:05
솔트레이크시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너지 시장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인 에너지 이그젬플러(Energy Exemplar)는 블랙스톤(Blackstone) 및 비스타 에쿼티 파트너스(Vista Equity Partners) 계열 사모펀드에 인수되기로 합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블랙스톤과 비스타의 지원을 통해 에너지 이그젬플러는 성장을 가속하고 그리드 안정성과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는 플랫폼 혁신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리소스를 확보한다.

에너지 이그젬플러의 CEO인 데이비드 윌슨(David Wilson)은 “우리는 이 파트너십과 이를 통해 오늘날 급변하는 에너지 환경에서 고객에게 정확한 시뮬레이션과 의사 결정 지원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SaaS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가속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블랙스톤과 비스타의 결합은 에너지 및 소프트웨어 산업 모두에서 독보적 수준의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이는 에너지 이그젬플러를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전 세계 모든 고객을 위한 에너지 전환을 위한 솔루션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 세계 에너지 시장 참여자들은 에너지 이그젬플러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새로운 자산 개발과 기존 운영 전반에 걸쳐 의사결정을 최적화한다. 유틸리티, 전력 생산자, 그리드 시스템 운영자, 그리고 에너지 전환 생태계의 기타 운영 업체는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시장 운영을 예측하고, 장기 투자를 추진하고, 자산과 시스템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운영을 최적화한다. 에너지 이그젬플러의 솔루션은 동급 최고의 기능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단일 통합 플랫폼을 통해 점점 더 복잡해지는 에너지 전환 환경을 모델링하고 이해할 수 있다. 에너지 이그젬플러는 2018년 이후 CAGR 30% 성장했으며 현재 79개국에서 500개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스타의 전무이사인 라이안 애틀라스(Ryan Atlas)는 “에너지 이그젬플러는 빠르게 진화하는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서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지닌 확고한 카테고리 리더이다. 해당 플랫폼은 기존 에너지 시스템과 신흥 에너지 시스템이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전체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블랙스톤과 함께 데이비드 및 경영진과 협력하여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를 확장한 경험을 활용하고 혁신과 고객 가치를 더욱 가속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블랙스톤 에너지 트랜지션 파트너스(Blackstone Energy Transition Partners)의 수석 전무 이사인 바이랄 칸(Bilal Khan)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당사는 에너지 전환에 필요한 재생 에너지, 배터리 저장 및 송전망 투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미션 크리티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에너지 이그젬플러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블랙스톤의 에너지 시장 전문성과 연결 네트워크는 회사의 성장 궤도를 향상할 수 있다. 당사는 비스타, 데이비드 및 경영진과 협력하여 에너지 이그젬플러와 그리드 신뢰성 및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기술 솔루션의 다음 개발 단계를 추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투자는 에너지 전환에 대한 블랙스톤의 확신을 보여주는 일련의 최신 투자에 해당한다.”

커크랜드 엘리스 LLP(Kirkland & Ellis LLP)는 법률 자문을 맡았고 윌리엄 블래어(William Blair)는 블랙스톤 및 비스타의 재정 자문을 맡았다. 라자드(Lazard)는 단독 재정 고문 역할을 했으며 존스 데이(Jones Day)와 허버트 스미스 프리힐스(Herbert Smith Freehills)는 에너지 이그젬플러의 법률 고문 역할을 담당했다.

에너지 이그젬플러 소개

에너지 이그젬플러는 최적화 기반 에너지 시장 시뮬레이션 기술 분야의 시장 선두 업체이다. PLEXOS® 및 Aurora로 알려진 당사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단기 분석부터 장기 계획 연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사용한다. 수백만달러에 달하는 결정을 내리기 위해 전 세계 수백 개의 조직에서 이를 활용하고 있다. 당사 직원들은 의사결정을 강화하고,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유틸리티 및 규제 당국이 더욱 스마트하고 에너지 효율적이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과 보다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지속적으로 구상하고 있다. 에너지 이그젬플러는 고객 기반에 가장 포괄적인 에너지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프로그래밍 및 에너지 시장 시뮬레이션에서 최신 발전을 통해 시장 최초의 ‘한계를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블랙스톤 에너지 트랜지션 파트너스

블랙스톤 에너지 트랜지션 파트너스는 블랙스톤의 에너지 중심 사모 펀드 사업체로서 에너지 산업 내 광범위한 부문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210억달러 이상의 지분을 투자해 성공적인 장기 기록을 보유한 선도적인 에너지 투자업체이다. 당사의 투자 철학은 유연한 자본으로 뛰어난 경영진을 지원하여 에너지 기업의 성장과 성과 개선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커뮤니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더 깨끗하고 안정적이고 저렴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과정에서 당사는 더 강력하고 더 큰 규모의 기업을 구축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투자자, 직원 및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한다.

비스타 에쿼티 파트너스 소개

비스타는 2023년 6월 30일 기준으로 101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선도적인 글로벌 투자 회사이다. 회사는 사모 펀드, 영구 자본, 신용 및 공공 펀드 전략 전반에 걸쳐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기술 중심 조직에 독점적으로 투자하며 투자자, 회사, 고객 및 직원의 글로벌 생태계의 이익을 위해 지속적인 시장 가치 창출을 우선시하는 접근 방식을 채택한다. 비스타의 투자는 상당한 규모의 장기 자본 기반, 기술 중심 거래 구조화 경험 그리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주도하는 검증되고 유연한 관리 기법을 기반으로 한다. 비스타는 기술의 혁신적인 힘이 더 나은 미래, 즉 더 건강한 지구, 더 스마트한 경제, 다양하고 포용적인 커뮤니티, 번영을 향한 더 넓은 길을 향한 열쇠라고 믿는다. 자세한 내용은 vistaequitypartn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nkedIn에서 @Vista Equity Partners 그리고 Twitter에서 @Vista_Equity를 통해 비스타를 팔로우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nergyexempl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너지 이그젬플러(Energy Exemplar)
에린 마르크스(Erin Marks)
(518)-290-0634
Erin.marks@energyexemplar.com

블랙스톤(Blackstone)
케이트 홀더니스(Kate Holderness)
(917) 318-6818
Kate.holderness@blackstone.com

비스타 에쿼티 파트너스(Vista Equity Partners)
브라이언 스틸(Brian Steel)
(212) 804-9170
media@vistaequitypartn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