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 연구, 패션 신발에서 3D 소재 분사의 환경적 이점 시연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 라이프사이클 리서치(AMGTA Lifecycle Research)에 따르면, 자재 분사가 기존 자재 공정에 비해 CO2 당량 배출량을 24.8% 감소시켰으며, 공급망 전반에 걸쳐 재고 자재의 49.9%를 절약했다

스트라타시스(Stratasys) 및 패턴 그룹(Pattern Group)의 자회사인 딜론 본드 팩토리(Dyloan Bond Factory)와의 협업적 연구를 통해 패션 산업의 상당한 지속 가능성 잠재력 발견

할리우드,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AM) 산업 관행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 글로벌 옹호 단체인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Additive Manufacturer Green Trade Association, “AMGTA”)는 오늘 ‘비교 분석: 디자이너 럭셔리 상품을 위한 3D 재료 분사와 기존 방법’이라는 제목의 전과정 목록(life-cycle Inventory, LCI)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의 의뢰를 받고 영국에 기반을 AM 컨설팅 기업인 리브즈 인사이트(Reeves Insight)가 AM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스트라타시스(NASDAQ: SSYS) 및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엔지니어링 및 생산 분야 선두 주자인 패턴 그룹의 회사인 딜론 본드 팩토리와 협력해 수행한 이 연구는 직물에 인쇄되고 재료 분사 공정으로 생산되는 고급 디자이너 신발의 로고 아플리케를 만드는 과정에서 전통적인 제조 방법에서 고급 AM으로의 전환을 분석했다. 결과는 기존의 방법에 비해 CO2 당량 배출량이 급격하게 24.8% 감소하고 공급망 전반에 걸쳐 재고 재료가 49.9% 감소했음을 보여줬다.

“우리는 적층 제조 채택의 환경적 이점을 밝히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독립적으로 의뢰된 일련의 논문에서 세 번째 연구 단체를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광범위한 비즈니스 사례에 대한 제조 주기의 일환으로 AM 기술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 잘 이해하는 데 필요한 연구 및 출판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의 전무 이사인 쉐리 먼로(Sherri Monroe)는 말했다. “인쇄에서 직물로의 공정의 영향을 평가하는 스트라타시스 및 딜론 본드 팩토리와의 공동 연구는 폴리머와 관련된 첫 번째 연구 작업입니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역사적으로 오염이 심한 산업 중 하나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AM의 가치를 뒷받침하는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연구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온실 가스 배출 감소: 적층 제조 인쇄-직물 생산 공정은 기존 공정과 비교할 때 CO2 당량 배출량의 24.8% 감소를 보여줬다.
· 재료 사용량 감소: AM 인쇄-직물 공정은 공급망 전반에 걸쳐 재고 재료의 49.9% 감소를 보여줬고 관련 운송 니즈를 줄이고 간소화했으며 결과적인 3D 프린팅 로고 구성요소의 재료가 50.0% 감소했음을 보여줬다.
· 물 사용량 감소: AM 공정은 1만6000개의 로고 구성요소에서 30만리터 이상의 물을 절약했음을 보여줬다.
· 전력 소비 감소: 적층 제조 공정은 전기 에너지 소비량을 64% 줄였다.
· 공급망 의존성 감소: AM으로의 전환은 공급망 의존도를 4가지 기술에서 1가지 기술로 줄였으며, 단일 적층 작업흐름을 통해 3개 공정에 대한 운송 및 물류 영향이 제거됐다.

14개월 동안 진행된 이 연구는 고급 운동화의 꿈치에 부착된 3차원 그래픽 구성요소의 제품의 탄생에서부터 공장 출하(cradle-to-gate)까지의 과정을 분석했다.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는 2022년에 적층 방식(패션)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을 수 있는 산업에서 적층 설계 및 제조의 잠재적인 환경적 이점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연구를 의뢰했다. 이 연구는 전통적인 방법과 적층 방법을 통해 3D 구성요소의 제조를 비교했으며 전체 신발이 아닌 이 단일 구성요소로 범위가 제한됐다. 이 연구는 8000켤레의 신발에 1만6000개의 로고 구성요소를 생산하기 위해 두 공정을 모두 평가했으며 에이시에이엠 아헨 첨가제 제조 센터 지엠비에이치(ACAM Aachen Center for Additive Manufacturing GmbH)의 동료 검토를 받았다.

기존의 다단계 공정에는 2D 잉크젯 프린팅과 시트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한 사출 성형 부품의 열 용접이 포함된다. 간소화된 적층 공정에는 훨씬 더 적은 단계로 광경화성 액체 수지를 사용한 재료 분사가 포함됐다. 추가적인 환경 및 운영 효율성은 공급망 의존성 감소 및 생산 공정의 단계 감소와 관련해 문서화됐다.

이 연구의 주요 내용은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연구 및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가 의뢰한 다른 연구에 대한 추가 정보는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 웹사이트www.AMGTA.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 소개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는 세계 경제 전반에 걸쳐 적층 제조의 환경적 이점을 더 잘 이해하고 홍보하기 위해 2019년에 출범했다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 회원은 설계 및 원자재에서 최종 제품 및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제조 스펙트럼 전체를 대표하며, 최고의 첨가제 방식을 통해 더 우수하고 더 지속 가능하며 재정적으로 유리한 제품을 혁신하는 데 중점을 둔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쉐리 먼로(Sherri Monroe)에게 문의하거나 www.AMGTA.org 를 방문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709235/en

웹사이트: https://amgta.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적층제조 녹색무역협회(Additive Manufacturer Green Trade Association)
셰리 먼로(Sherri Monroe)
954.308.0888
smonroe@amgta.org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Additive Manufacturer Green Trade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