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2023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미디어속 독립역사를 찾아서’ 진행

2023-11-02 10:00
서울--(뉴스와이어)--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관장 박지성)는 국가보훈부가 주최한 ‘2023년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미디어속 독립역사를 찾아서’ 프로그램을 2023년 6월부터 10월까지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디어속 독립역사를 찾아서’는 서울특별시 초·중학생 연령의 청소년 20명과 총 10회에 걸쳐 미디어 속에서 다루고 있는 독립 영웅과 독립 역사에 대해 주제를 선정하고, 조 편성을 통해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모든 세대의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순국 선열에 대한 사회적인 추모와 존경의 문화 조성 등을 목표로 기획된 국가보훈 프로그램이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각 조별로 ‘윤봉길’, ‘3.1운동’, ‘안중근’, ‘유관순’ 주제를 선정해 자료 수집을 위한 독립 역사 강의와 역사지 탐방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독립 역사를 알 수 있도록 도왔다.

이어 수집된 자료로 전문가와 함께 대본을 작성하고 영상 제작을 진행하며 다양한 촬영 기법과 편집 기술을 통한 진로 체험을 했다.

제작된 영상은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유튜브에 업로드됐으며, 10월 21일(토) 동대문구 ‘텐페스타’ 축제 홍보 부스를 통해 영상 이벤트도 진행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수탁 운영하는 곳으로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문화교육·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소년과 세대, 가족이 만나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위탁법인인 한국청소년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 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 등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장애 청소년 특별 복지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 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며,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김새벽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