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Border HR 분야 기업 맥킨리라이스, 50억원 시드 투자 유치

공동 리드 투자사인 뮤렉스파트너스, DS&파트너스를 포함한 대교 인베스트먼트, 원티드랩으로부터 50억 투자 유치

올인원 글로벌 인재 채용관리 플랫폼 ‘레드롭’ 출시하며 글로벌 HR 시장 혁신 앞장서

뉴스 제공
맥킨리라이스
2023-11-02 16:0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채용 관리 전문 기업 맥킨리라이스는 11월 2일 공동 리드 투자사인 뮤렉스파트너스, DS&파트너스를 포함해 대교 인베스트먼트원티드랩으로부터 5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맥킨리라이스는 그동안 쌓은 Cross-border HR 플랫폼 운영 경험 노하우와 집약된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 10월 25일 올인원 글로벌 인재 채용 관리 플랫폼 ‘레드롭(Redrob)’의 출시를 알린 바 있다.

2018년 맥킨리라이스는 인도의 높은 청년 실업률과 국내 기업들의 고급 IT 인재 부족으로 인한 채용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글로벌 노동 불균형의 해소’라는 미션으로 인도 시장에 처음 발을 디딘 후 지금까지 ‘커리어챗’과 ‘세컨드오피스’를 선보이며 Cross-border HR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 두 서비스는 현재까지도 57개의 국/내외 기업과 약 30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IT 인재가 이용 중이며, 특히 인도 내 500여 개 대학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글로벌 인재풀을 갖추고 있다.

맥킨리라이스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AI 기술을 활용해 인재 채용부터 관리, 평가까지 할 수 있는 올인원 글로벌 인재 채용 관리 플랫폼 ‘레드롭’을 출시했으며, ‘레드롭’은 기업의 채용 담당자가 직접 원하는 직무의 지원자들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면접 질문 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우수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맥킨리라이스는 투자자들이 이번 투자유치와 ‘레드롭’ 출시로 인해 앞으로 맥킨리라이스가 대한민국의 Cross-border HR 시장을 이끌 것이며, 당사가 가진 비전과 앞으로 더욱 발전할 ‘레드롭’ 서비스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는 소회를 전해왔다고 밝혔다.

김정우 맥킨리라이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레드롭 서비스가 글로벌 노동 인구의 불균형 해결을 넘어 전 세계의 모든 인재가 손쉽게 연결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맥킨리라이스는 현재 인도와 미국 총 5개 지역에 현지 오피스를 두고 전문 HR팀을 운영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맥킨리라이스 소개

맥킨리라이스는 2018년부터 인도에 진출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IT팀 구축을 위한 컨설팅과 리크루팅을 담당해온 기업이다. 맥킨리라이스는 국내 기업이 원격으로 글로벌 팀을 운영할 수 있도록 우수 인력 채용을 지원하고, 사무실과 장비 등을 임대하며, 급여를 지급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해왔다.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인 약 10만 명에 가까운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도 현지에서 직접 HR 플랫폼과 전문 HR팀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redrob.team

연락처

맥킨리라이스
마케팅팀
노진우 팀장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맥킨리라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