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50개 유전자 감지하는 암 조기 발견 기술 활용한다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군을 대상으로 액체 생검을 성공리에 수행하며 중대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법은 기존의 조직 생검보다 더 안전한 대안이 돼 준다. KFSH&RC는 중동 최초로 이 첨단 기술을 도입한 의료 시설이다.

이 획기적인 방법은 암과 연관된 약 50개의 유전자와 3000개의 유전 돌연변이를 감지해 내는 능력이 특징이다. 이는 환자 치료에서 크나큰 발전이다. 검사를 위해 환부에서 조직을 추출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 혁신적인 단계는 치료 결과를 크게 높이고, 환자 경험을 전반적으로 개선한다.

액체 생검은 기존 조직 생검과 비교해 이점이 많다. 일단 액체 생검은 비교적 비침습적으로 10㎖ 혈액 샘플을 치료 기간 반복해 활용할 수 있다. 또 종양 바이오마커를 빠르게 감지하고, 치료 반응을 예측하고, 새 돌연변이를 식별하고, 종양 재발 여부를 확인하는 데 높은 정확도를 구현함으로써 암 과학의 발전을 크게 앞당긴다.

이 기술은 폐암과 같은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외과 수술 없이 환부 조직에 접근하기 어려운 환자들에게 기존 생검보다 더 안전한 대안이 돼 준다. 폐 조직 생검에 따른 심각한 합병증 위험으로 생검을 받지 못하는 고령 환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리야드에서 열린 글로벌 헬스 전시회(Global Health Exhibition)에 의료 부문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한 KFSH&RC는 전시관에서 액체 생검 기술 및 기타 의료 솔루션과 기술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액체 생검 기술은 KFSH&RC에서 이뤄지는 암 치료의 다른 단계에도 도움을 준다. 이 검사를 꾸준히 사용하면 종양 유발 돌연변이에 대한 지역 사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종양 발병 전에 암을 조기 진단할 수 있고, 치료 중에 자주 발생하는 환자 상태 변화를 추적할 수 있으며, 치료 계획을 제때 조율해 상태 악화를 방지할 수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우수한 운영과 향상된 환자 치료를 위해 첨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KFSH&RC의 노력을 보여준다. 이 검사는 암 환자 관리에 관한 의료 결정을 신속하게 내리도록 해주고, 완전 자동화를 통해 검사 시간과 과정을 단축해준다.

KFSH&RC는 전문 의료를 제공하는 세계 유수의 기관으로 혁신을 이끌며 의료 연구 및 교육의 최첨단 허브로 기능한다. 나아가 국내외 주요 기관들과 협업하며 의료 기술 발전과 세계 의료 수준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임상·연구·교육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삼고 있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KFSH&RC는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 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 잡아 설립됐으며, 1975년 칼리드왕 시절 공식 개원했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병원은 미국 측(HCA)이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 관리·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웹사이트: https://www.kfshrc.edu.sa/en/home

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마카 알 무카라마(Makkah Al Mukarramah)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