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산전통시장 사업단, 오감 만족 계양산 팸투어 성황리 개최

대다수 참여자인 2030 MZ세대에게 매우 긍정적인 평가

인천--(뉴스와이어)--계양산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최근 계양산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계양산 팸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혼자여도 괜찮아, 오감만족 계양산 투어’는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계양산 트레킹을 시작으로 수제 막걸리 원데이 클래스, 전통시장 투어 및 체험과 굿즈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계양산 팸투어는 최근 소셜 미디어(SNS)를 중심으로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문화에 대한 관심과 소모임 확산 등에서 착안, 전통시장을 쇼핑과 문화가 합쳐진 공간으로 새롭게 시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팸투어에서는 2030 참가자가 대다수를 차지해 지역 관광자원으로서 가능성을 확인하며 계양산 전통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었다.

이손희 계양산전통시장 상인회장은 “높은 참가자 만족도를 바탕으로 인천을 대표하는 해발 395m의 계양산을 등산하며, 향후 계양산성 및 둘레길을 따라 걷는 팸투어 프로그램으로 발전해 계양산전통시장을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계양산전통시장상인회 소개

계양산전통시장상인회는 인천시 계양구에 자리하고 있다. 특화 상품으로는 국내산 흑미 100%로 만들어진 흑미 호두과자가 있다. 다양한 먹을거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계양산 인근에 있어 등산하며 방문하기 좋다.

연락처

계양산전통시장상인회 홍보대행
러닝메이트
최명근 이사
031-862-33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