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제3회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 11월 7일 개최

11월 7일 오후 2시 수원시 경기XR센터 이벤트 홀에서 개최

‘A Cybernetic View on the Brain - 메타버스, 디지털 세상, 그리고 뇌’ 주제로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 강연

11월 3일까지 온오프믹스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 참가비 무료

뉴스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2023-11-02 13:35
부천--(뉴스와이어)--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VR·AR제작거점센터가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를 11월 7일(화) 경기XR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A Cybernetic View on the Brain - 메타버스, 디지털 세상, 그리고 뇌’를 주제로 장동선 박사가 연사로 나선다. 장 박사는 궁금한 뇌 연구소 대표이자 뇌 과학자로, 한양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 조교수를 겸임하고 있다. 최근 TV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해 생소한 뇌 과학 이론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AI)과 뇌과학, 미래 메타버스를 연결지어 강의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및 XR 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11월 3일(금)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현장 참여자 30명, 온라인 참여자 10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다시보기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11월 7일(화) 실시간 강연을 듣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간 안에 신청해야 한다. 현장 참여자는 세미나 종료 후 메타버스 및 XR 관계자와 네트워킹을 진행할 수 있다.

경기VRAR제작거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콘진이 메타버스와 XR 산업 진흥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역거점센터다. 메타버스 창작자와 기업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 지원, 장비 및 공간 대여 등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소개

콘텐츠 산업은 데이터, 인공지능(AI), XR, 블록체인 등 가장 최신의 문화 기술이 아이디어와 창조적 실행력으로 융합되는 4차 산업 혁명의 대표 분야다. 특히 음악, 영화, 방송, 웹툰, 실감형 미디어 등 새로운 기술과 융합된 다양하고 참신한 한류 콘텐츠가 세계인이 주목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글로벌 한류의 중심에 경기도가 있다. 경기도는 남부의 게임, VR·AR, 지식 정보 산업과 북부의 출판, 디자인, 방송·영상 산업 등을 중심으로 전국 매출 21.9%를 차지하고 있는 대한민국 콘텐츠의 중심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년간 경기도가 대한민국 콘텐츠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콘텐츠 산업을 지원하고, 스타트업을 육성했으며, 콘텐츠 향유의 기반을 닦아왔다.

웹사이트: http://www.gcon.or.kr

연락처

경기콘텐츠진흥원
금민제 매니저
032-623-80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