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HANA DIRECT 수출보증대출’ 출시

법인대상 비대면 대출 신상품 출시를 통한 디지털 금융 플랫폼 주도권 확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업무 협약을 통해 수출기업 부담 신용보증료 전액 지원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23-11-02 13:13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와 함께 ‘HANA DIRECT 수출보증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HANA DIRECT 수출보증대출’은 비대면 프로세스를 적용해, 수출기업(법인)이 은행이나 무보에 방문할 필요 없이 하나은행 기업인터넷뱅킹(Trade EZ)을 통해 보증서 신청부터 대출심사, 약정까지 가능하다.

대출 대상은 수출실적 1만달러 이상 200만달러 미만, 매출액 1억원 이상 100억원 미만의 수출기업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또한, 수출기업에 공급을 하는 간접수출 실적 보유기업도 대상에 포함된다.

하나은행은 수출금융지원의 일환으로 무보와 중소 중견기업 수출신용보증료 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한도 소진 시까지 보증서 발급에 필요한 보증료(연 약 0.58% 수준)를 전액 지원한다. 이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HANA DIRECT 수출보증대출’ 이용 기업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실시간 환율 모니터링 및 직접 외환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인 ‘FX 트레이딩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으며, 거래 체결의 편리성과 급변하는 환율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수출입기업 및 대기업을 비롯한 금융기관까지 이용자의 범위가 확대되는 등 FX거래의 새로운 채널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홍보부
장동석 과장
02-729-01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하나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