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어스, 올해 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거래 성사

삼성SDS타워 매각으로 8500억 규모 거래

뉴스 제공
컬리어스인터내셔널코리아 나스닥 CIGI
2023-11-03 09:0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업체 컬리어스(나스닥, TSX : CIGI) 코리아는 2023년 10월 27일 서울 잠실 삼성SDS타워의 거래를 완료해 올해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단일 규모로 가장 큰 8500억원 규모의 거래를 성사했다. 이는 2023년 아시아-태평양(APAC) 단일 거래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거래로 확인됐다.

서울 강남업무지구(GBD)의 확장권역인 잠실에 위치한 삼성SDS타워의 매각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됐다. 금리 상승으로 위축된 부동산 시장 상황으로 인해 매각이 어려웠으나, 컬리어스 코리아 캐피탈마켓팀이 매도자와 매수자 간 원활한 협의를 진행해 거래가 성사될 수 있었다.

KB자산운용의 삼성SDS타워 매입은 국내 부동산 시장의 프라임급 오피스 투자에 더 많은 기회가 있음을 입증했다. KB자산운용은 삼성 SDS타워의 삼성SDS 사옥 활용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해 국내 주요 투자자들을 적극 유치할 수 있었다.

이번 삼성SDS타워 거래는 컬리어스 코리아 조성욱 대표이사가 최근 대표직을 맡게 되면서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첫 거래가 됐다.

컬리어스 코리아 조성욱 대표는 “최근 서울 오피스 거래 시장이 위축돼 거래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컬리어스 코리아가 자문사로서 자금력과 신용도가 높은 매수자를 발굴해 성공적으로 성사시켜 기쁘고, 우리 회사의 뛰어난 역량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거래로 내년 서울 부동산 거래 시장에 대한 긍정적 전망도 기대해본다”고 덧붙였다.

조성욱 대표가 이끌고 있는 컬리어스 코리아 캐피탈팀은 올해 5월 문정프라자, 동화빌딩, 남산그린빌딩의 매각으로 총 1조원(7억8000만달러) 규모의 빅딜을 이뤄내면서 주목받은 바 있다. 당시 서울 주요 업무지구에서 성사된 대규모 거래는 이 3건뿐이었다.

컬리어스인터내셔널코리아 소개

컬리어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부동산 전문 서비스 및 투자 관리 회사다. 전 세계 63개국에서 1만8000여 명의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전문적인 부동산과 투자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컬리어스는 전문적인 리더십으로 27년이 넘는 기간 동안 상당한 주주들에게 연간 20%의 복합 투자 수익을 제공했다. 연간 46억달러의 수익과 92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자산의 잠재력을 극대화해 고객, 투자자 및 직원들의 성공을 가속화한다.

웹사이트: https://www.colliers.com/en-gb/korea

연락처

컬리어스인터내셔널코리아
박지혜 과장
02-6325-1900
이메일 보내기

컬리어스인터내셔널코리아 홍보대행
인벤타
김남국 이사
02-6111-9991
이메일 보내기

박종철 부장
02-6111-999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컬리어스인터내셔널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