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립도서관, 유튜브 채널 ‘긱블’ 강연 성료

114만명 구독자 보유한 과학공학 유튜브 채널 ‘긱블’

청소년 특화 공공도서관 월곡꿈그림도서관에서 청소년 대상 특별 강연 성료

뉴스 제공
성북문화재단
2023-11-02 18:05
서울--(뉴스와이어)--성북문화재단(대표 서노원)은 성북구립 월곡꿈그림도서관에서 유튜브 채널 ‘긱블’ 크리에이터와의 만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긱블 이정태 대표가 방문해 긱블이 콘텐츠를 만드는 상상의 원동력과 목표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된 이 강연에는 예비 중학생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 50여명이 함께했다. 참여 반응이 소극적이었던 기존 청소년 강연과 달리 강연 막바지까지 청소년들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강연이 진행된 월곡꿈그림도서관은 2017년에 개관한 청소년 특화 공공도서관으로, 청소년 자치활동모임 ‘독(讀)한 친구들’이 도서관 운영에 참여하는 특별한 도서관이다.

현재 성북구립도서관에는 성북구 청소년 한책추진단 ‘청청(靑淸)프로젝트’와 ‘독(讀)한 친구들’ 두 모임이 대표적인 청소년 활동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활동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관심사를 수집하고 함께 의논한 과정이 긱블과의 만남으로 연결됐다.

이번 강연은 지식인문축제 ‘2023 성북 책모꼬지’의 하나로 진행된 것으로 긱블에 이어 생태학자 최재천, 영화감독 변영주, 미술평론가 유홍준 등 명사 강연도 예정돼 있다.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성북구립도서관은 기존 독서 경험에서 벗어나 지역의 다양한 공간과 지식, 사람을 잇는 시도를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성북문화재단 소개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여성·구민회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 활성화,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culture.or.kr

연락처

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엄경석
02-6906-9233
이메일 보내기

강연 관련 문의
도서관기획팀
02-6906-9284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성북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