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지협회, 제58회 잡지의 날 기념식 성료

11월 1일 잡지의 날,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기념식 개최

잡지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및 잡지언론상 등 시상

뉴스 제공
한국잡지협회
2023-11-03 09: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잡지협회(회장 백종운)는 11월 1일(화) 오후 4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58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근대 종합잡지의 효시인 ‘소년(少年)’지 창간(1908년 11월 1일)을 기념해 제정된 잡지의 날은 잡지의 역할과 잡지가 갖고있는 사회적·문화적 가치를 되새기고 잡지문화 창달과 잡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잡지인들을 격려, 시상하는 날로 올해로 58회를 맞았다.

이날 기념식에는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승수 의원, 한국언론진흥재단 김효재 이사장 등 내빈들과 정부포상 및 표창 수상자, 한국잡지언론상 수상자, 그리고 허광수 제32대 회장을 비롯한 역대 한국잡지협회 회장과 잡지 발행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 기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위원장을 비롯한 이병훈 의원, 임오경 의원, 임종성 의원, 류호정 의원은 영상을 보내 잡지의 날을 축하했다.

이번 기념식은 백종운 한국잡지협회 회장 기념사와 박성원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보 등 내빈 축사에 이어 특별의정상 시상, 정부포상 및 표창 수여, 제57회 한국잡지언론상 및 제16회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과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잡지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지원 등에 감사의 표시로 한국잡지언론상(특별의정상)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백종운 한국잡지협회 회장은 기념사에서 “잡지가 아무리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도 국민과 접점이 단절된다면 문화적 소외계층이 발생하고, 서서히 콘텐츠 공급이 고사돼 잡지생태계는 완전히 무너질 것”이라며 “헌법정신과 국정 과제 가운데 전 국민의 문화적 기본권 향유라는 대전제 아래 잡지 산업을 바라봐야 하며, 문화적 소외계층 없이 국민께 양질의 잡지 콘텐츠가 전달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정부와 국회에 호소했다.

이날 정부포상 및 표창, 부문별 잡지언론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정부포상 및 표창 수상자 총 14명

문화포장 △전철규 제이앤엘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대통령표창 △서동숙 미래는 우리손안에 대표
국무총리표창 △강대일 식품저널 대표이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11명) △김진구 전북언론문화원 대표이사 △문동기 멀티북 대표 △박정미 아토홈 대표이사 △송영택 베토 대표이사 △이광호 아이뉴턴 대표이사 △이동선 한국표준협회미디어 고문 △이성곤 워크컴퍼니 대표 △임유수 레인보우플랜트 대표이사 △조경열 강호문화 대표 △최요섭 프로콘 대표 △최해혁 모빌리티 대표

제57회 한국잡지언론상 수상자 총 11명

특별의정 △주호영 국민의힘 국회의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경영부문 △박병건 통일교육개발연구원 원장
유공부문 △하현봉 전(前) 한국잡지협회 사무총장
기획부문 △이영규 황금시간 편집장
업무부문 △김현정 지학사 차장 △이미영 G&T(골프앤트래블) 부장
편집부문 △임종현 수사연구사 편집장
기자부문 △성주현 신인간사 주필
특별부문 △이범석 고래실 대표이사 △박철호 한국잡지협회 차장

제16회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대상) △ 브라더후드 팀(5명)
한국잡지협회장상(최우수상) △유선혜

한국잡지협회 소개

한국잡지협회는 건전한 잡지 언론 창달과 민족문화의 올바른 전승 및 한국 잡지계 발전을 추구하고, 나아가 잡지인의 친목과 회원 상호 간 이해 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1962년 10월 26일 창립됐다. 주요 사업으로 △우수 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 △잡지 콘텐츠 수출 지원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한국잡지금고 △부설 기관(한국잡지박물관, 한국잡지교육원, 한국미디어정책연구소, 한국잡지저작권위탁관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gazine.or.kr/

연락처

한국잡지협회
기획홍보팀
배세린 기자
02-360-003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잡지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