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메트릭스, 2023년 상반기 Instagram 마케팅 전략 분석한 리포트 공개

뉴스 제공
런치메트릭스
2023-11-03 11:00
서울--(뉴스와이어)--패션, 라이프스타일, 뷰티 업계를 대상으로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는 미국 런치메트릭스(Launchmetrics)가 인스타그램(Instagram)에 초첨을 맞춘 2023년도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팔로워를 넘어서 : Instagram이 브랜드 퍼포먼스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다’를 공개했다.

Instagram은 20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라는 엄청난 규모로 인해 브랜드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Instagram에 대한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시장, 보이스, 채널이라는 관점에서의 분석이 필수적이다.

런치메트릭스는 연간 2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프리미엄 쇼핑 애플리케이션 ‘리스트(Lyst)’사와 함께 3500개 이상의 브랜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진행했다. 당사의 독점적인 알고리즘인 MIV®(Media Impact Value)를 활용해 2023년 상반기의 브랜드 퍼포먼스를 평가 및 분석했다. 패션 분야뿐만 아니라 소매업(리테일), 스포츠웨어, 주얼리&시계, 뷰티 업계의 분석도 포함돼 있다.

Instagram VS 인터넷

당사가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도 상반기는 Instagram에서만 총 169억달러의 MIV가 산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소셜 미디어 브랜딩 지출의 57.7%에 해당하며, 페이스북(Facebook)이 35억달러 MIV로 2위, 유튜브(YouTube)와 RED가 총 20억달러 MIV로 3위를 차지했다.

업계별로 보면 패션 산업이 가장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두 번째로 높은 뷰티의 두 배 이상이다. 평균 MIV 결과를 보면 패션 및 스포츠웨어 산업은 게시물 노출당 평균 8000달러 이상의 가치를 창출했다. 패션, 럭셔리, 스포츠웨어의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컬래버가 이뤄질 때마다 브랜드 퍼포먼스가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플루언서 VS 온드미디어

보이스(발신자) 속성별로는 모든 세그먼트에서 인플루언서가 가장 강력하지만, 2023년도에는 브랜드가 온드 콘텐츠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매스마켓 패션의 MIV 점유율에서 온드미디어와 인플루언서의 차이는 1%에 불과하다. 또한 소매업(리테일)과 매스마켓에서 셀러브리티의 MIV 점유율은 모두 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포트 전체판에서는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마케팅, PR,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업계의 종사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를 다음과 같이 다루고 있다.

·각 업계별로 가장 높은 브랜드 퍼포먼스를 거둔 보이스(발신자) : 그들의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보고, 그와 같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더 나은 전략을 제안
·Instagram의 시장별 전략의 차이점 : AMERICAS, EMEA, APAC 각 지역에서 가장 큰 가치를 창출하고 가장 높은 ROI를 달성한 보이스에 대해
·Instagram에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를 업계별로 소개 : 2023년 상반기 최고의 전략과 최고의 퍼포먼스를 거둔 콘텐츠
·브랜드의 성공 사례 소개 및 캠페인 진행의 포인트
·Instagram Reels vs TikTok : 최적의 브랜드 퍼포먼스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플랫폼은?
·Instagram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랭킹

한국어 버전의 리포트 전체판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s://launchmetrics.kr/whitepapers/instagram-marketing-strategy-report

Futaba Tsushinsha Co., Ltd. 소개

후타바통신사(Futaba Tsushinsha Co., Ltd.)는 1948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된 광고대행사로, ‘패션’과 ‘커뮤니케이션’을 사업의 핵심으로 삼고, 오랜 기간 쌓아온 다양한 네트워크와 독자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는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패션 커뮤니케이터로서 다양한 미디어와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통해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에게 항상 신선한 커뮤니케이션 플랜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6년부터 Launchmetrics(파리 본사)와 독점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해 아시아권 판매 및 지원을 하고 있다.

런치메트릭스 소개

런치메트릭스(Launchmetrics)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뷰티 업계의 기업에게는 필수적인 브랜드 파워를 유지시킬 수 있도록 돕는 최첨단 브랜드 퍼포먼스 클라우드로, 10년 이상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1000개 이상의 브랜드 고객의 크리에이티브 자산의 활용을 최적화하고,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효과를 측정하는 데 필요한 툴과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욕에서 설립돼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Launchmetrics는 전 세계 8곳의 지사와 5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Dior, Fendi, Shiseido, NET-A-PORTER, Adidas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에서 브랜드 퍼포먼스 기술로 신뢰받고 있다. 또한 IMG, 미국패션협회, 영국패션협회, 이탈리아패션협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웹사이트: https://launchmetrics.kr/

연락처

런치메트릭스(Launchmetrics) 익스클루시브 파트너
후타바통신사(Futaba Tsushinsha)
고아람, 공정민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런치메트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