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게임즈 ‘판타스틱 픽셀 캐슬’ 스튜디오 설립 발표… 리그오브레전드 MMO 및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개발자 출신 영입

라이엇게임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대작 MMO 개발 지휘한 그레그 스트리트(Greg Street) 대표 맡아

첫 프로젝트로 코드 네임 ‘고스트(Ghost)’로 알려진 AAA급 대작 MMO 개발 착수 밝혀

뉴스 제공
넷이즈게임즈 나스닥 NTES
2023-11-03 10:15
광저우, 중국--(뉴스와이어)--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나스닥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가 한국 시각으로 3일 오전 리그오브레전드 및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개발을 담당한 업계 거장 ‘그레그 스트리트(Greg Street)’를 영입, 신규 스튜디오 ‘판타스틱 픽셀 캐슬(Fantastic Pixel Castle)’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또 신생 스튜디오의 첫 프로젝트로 새로운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AAA급 MMO(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 대작, 코드 네임 ‘고스트(Ghost)’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신규 스튜디오의 수장 그레그 스트리트는 올해 초까지 라이엇게임즈 총괄 프로듀서로 리그오브레전드 MMO 프로젝트를 담당했으며,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로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개발하는 등 다수 수상 이력을 보유한 업계 유명 인사다. 한국 팬들에게는 ‘고스트 크로울러(Ghostcrawler·유령게)’라는 닉네임을 쓰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개발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레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길드워2, 포트나이트, 오버워치 등 글로벌 최고 성공작들을 함께 일군 멤버들과 함께 MMO 장르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그레그 스트리트는 “판타스틱 픽셀 캐슬 스튜디오와 신작 개발 고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플레이어와 늘 함께 숨쉬는 우리의 개발 사명을 현실화하고자 한다”며 스튜디오 출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신규 MMO 장르 개발이 업계 내 가장 도전적인 과제 가운데 하나이나 원격 근무 환경, 최고 인재 영입, 조직의 경량화, 매우 신속한 유저 커뮤니티 쌍방 소통 등 경쟁력을 살려 성공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것이 가능한 것은 “넷이즈게임즈가 전략적 파트너로서 스튜디오의 비전을 이해하며, 자율성과 동시 완벽한 지원을 아끼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넷이즈게임즈의 해외 투자 및 파트너십 총괄 사장 사이먼 주(Simon Zhu)는 “판타스틱 픽셀 캐슬 스튜디오 영입을 통해, 넷이즈게임즈가 MMO 장르 내 최고의 인재 및 오리지널 IP를 확보할기반을 마련했다”며 “신생 스튜디오의 비전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판타스틱 픽셀 캐슬 스튜디오는 원격 근무 환경 기반, 공격적으로 전 세계 최고 인재 영입에 나설 예정이다. 또 한국 시각 11월 9일 새벽 3시 트위치 TV를 통한 전 세계 온라인 간담회(AMA)를 통해 신작 개발 프로젝트 ‘고스트’와 스튜디오 출범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판타스틱 픽셀 캐슬 스튜디오 소개

판타스틱 픽셀 캐슬(Fantastic Pixel Castle) 스튜디오는 넷이즈게임즈 산하 AAA급 신작 개발 스튜디오다. 판타지 MMO 장르 개발 확장을 위해 출범했다. 원격 근무 기반의 개발 스튜디오이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등 글로벌 최고 성공작들의 개발을 지휘한 업계 베테랑 그레그 스트리트(Greg Street)가 스튜디오 수장을 맡았다.

넷이즈게임즈 소개

넷이즈(나스닥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의 게임 사업 부문인 넷이즈게임즈는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통해 비디오 게임 IP를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퍼블리셔이자 개발사다. 넷이즈게임즈의 퍼블리싱 및 개발 타이틀로는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황야행동’, ‘제5인격’,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등이 있다. 또 워너 브라더스, 모장 AB(마이크로소프트의 자회사) 등 대형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와도 제휴하고 있다. 넷이즈게임즈는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글로벌 스튜디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의 그래스호퍼 매뉴팩처, 나고시 스튜디오, GPTRACK50, 미국의 자 오브 스파크, 재칼립틱 게임즈, 프랑스의 퀀틱 드림 등 세계 정상급 개발팀들과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eteasegames.com/

연락처

넷이즈 게임즈
PR
(+86) 20-85105163 ext.57169
이메일 보내기

이세영(한국)
(+82)031-603-79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