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프로토콜, 차세대 오픈웹 이끈다 ‘니어콘2023’ 콘퍼런스 7일 개최

니어콘2023, 웹2·3 산업의 글로벌 리더 한자리에… 차세대 오픈웹 주도

구글·아마존·SKT·a16z 첨단기술 결집 아래 유럽 최대 규모 웹3 콘퍼런스로 발돋움

뉴스 제공
NEAR 코리아 허브
2023-11-03 10:30
서울--(뉴스와이어)--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이 최대 규모의 웹3 글로벌 콘퍼런스 중 하나인 ‘니어콘2023(NEARCON)’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니어 프로토콜은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인 오픈웹을 지향하는 글로벌 레이어1으로 이더리움 등 여러 블록체인 레이어와 호환하는 블록체인 운영체제 ‘보스(BOS)’를 원동력 삼아 메인스트림 어답션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오픈웹으로의 진입’을 주제로 웹2·3 산업의 글로벌 리더들이 참여해 트렌드·기술·금융·정책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소통하는 교류의 장으로,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4일에 걸쳐 진행된다.

콘퍼런스, 페스티벌, 해커톤 세 축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웹3 네이티브 기업들을 넘어 웹2 전통 기업들의 대거 참석을 통해 생태계의 저변을 넓힌다. 그동안 웹3 기업에만 초점을 뒀던 기존 콘퍼런스들과 달리 웹2 기업들에게도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연계를 강화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니어 재단의 크리스 도노반(Chris Donovan) 최고 경영자, 니어 프로토콜의 일리야 폴로수킨(Illia Polosukhin) 파운더, 구글의 제임스 트로먼스(James Tromans) 기술 이사, 아마존의 알렉상드르 마츠오(Alexandre Matsuo) 웹3 총괄, 안드레슨 호로위츠(a16z)의 마리아노 소르겐테(Mariano Sorgente) 투자 파트너 등 유수의 글로벌 리더들이 연사로서 혁신 기술을 소개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한국에서도 국내 웹3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SK텔레콤(SKT)의 오세현 부사장이 연사로 선다.

또한 웹2에서 웹3로 성공적으로 전환을 이룬 컨슈머 디앱(DApp)이자 글로벌 최대 활성 사용자를 보유해 일 평균 200만 건 이상의 온체인 트랜잭션을 생성하는 카이카이(KAIKAI), 스웻코인(Sweatcoin) 등 최근 니어 프로토콜의 성장을 견인한 기업들에 더해 써클(Circle), 해시드(Hashed), 난센(Nansen), 마브렉스(넷마블), 볼텍스 게이밍(인벤) 등 강결합을 이룬 글로벌 웹3 기업들도 참여해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잠재적인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

지난 니어콘2022이 코로나 위기를 딛고 5000명 이상의 빌더와 기업들의 지원 아래 성황리에 마무리된 만큼 이번 콘퍼런스는 니어 프로토콜이 한 해 동안 이룬 극적인 성장을 동력 삼아 유럽 최대 규모의 웹3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니어 프로토콜의 공식 웹사이트 및 트위터에서 콘퍼런스에 대한 정보와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NEAR Protocol 소개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은 빠른 속도, 높은 보안성, 그리고 뛰어난 확장성이 특징인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a16z, 코인베이스(Coinbase) 벤처스, 멀티코인(Multi Coin) 캐피탈, 해시드(Hashed) 등 유수의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모았다. 최근 블록체인 운영체제(BOS)와 계정 추상화로 더욱 주목 받고 있는 NEAR는 자체 생태계 성장을 위해 약 1조1500억 원에 육박하는 생태계 펀드 또한 운용하고 있다.

NEAR 코리아 허브 소개

NEAR Korea는 글로벌 레이어 1인 NEAR Protocol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 영역 전반을 총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NEAR Protocol 참여 프로젝트의 지원, 개발자 커뮤니티 육성, 마케팅 및 브랜딩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컨퍼런스 웹사이트: https://nearcon.app/

웹사이트: https://nearkorea.org

연락처

NEAR 코리아 허브
Luis Shin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NEAR 코리아 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