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에게 보다 편리한 지원 정보 제공 위한 ‘친구따라 꿈 찾기’ 프로그램 진행

2023-11-03 11:06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서울특별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원하고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우소연)에서 진행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주도적 활동 프로그램인 어나더e클래스 ‘친구따라 꿈(Dream) 찾기’를 진행했다.

‘친구따라 꿈(Dream) 찾기’는 지원서비스 대상자인 학교 밖 청소년이 단순 수혜자를 넘어 본인들의 필요로 하는 정보를 카테고리화하고, 기존 학교 밖 청소년 정보플랫폼의 문제점을 파악해 직접 개선의 방법을 모색하고 반영해보는 청소년 주도의 PBL(문제기반학습) 구조로 올해 7월 4일 4명의 학교 밖 청소년 및 1명의 재학생과 함께 시작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프로그램 기간 동안 주도적으로 기존 플랫폼의 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찾았으며, 본인들의 생각을 서로에게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토론해 문제점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경험했다.

우소연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다음 세대는 자신이 배우고 싶은 것, 실제적인 삶에 적용되는 배움을 원한다. 우리의 첫 시도가 학교 밖 청소년이 원하는 배움이 무엇인지를 정리하고, 그 배움이 영등포구의 학습 자원과 연결되는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담, 교육, 진로, 자립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설치된 청소년상담기관으로, 여의도청년장학관이 영등포구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oung1318.com/

연락처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합지원팀
팀장 장재영
02-2637-131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