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a 컨소시엄, FiRa 2.0 기술 사양 발표

FiRa, 새로운 기술 사양과 사용 사례 통해 초광대역 에코시스템의 범위와 상호 운용성 확장

뉴스 제공
FiRa Consortium
2023-11-03 11:30
비버튼,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iRa® 컨소시엄이 하드웨어, RF 통신, 초광대역(ultra-wideband, UWB) 거리 측정 프로토콜(ranging protocol) 및 거리 측정 장치의 동작을 규정하는 FiRa MAC, PHY 및 UCI 기술 사양 버전 2.0의 주요 발전된 기술 사양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업데이트된 사양으로 칩셋, 장치, 서비스 인프라 전반에서 상호 운용 가능한 UWB 에코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있어 한 걸음 더 진전하게 되었다.

FiRa 2.0 기술 사양은 다양한 사용 사례에 사용되는 제품에서 UWB 기술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개발자에게 안내한다. 특히 이 사양은 세 가지 새로운 사용 사례에 중점을 둔다.

· 추적되지 않는 실내 내비게이션 - UWB 지원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사용자가 쇼핑몰, 공항, 박물관 또는 기타 실내 위치에서 실시간으로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로 길을 찾는 동시에 위치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 사람/물건 찾기 - UWB 지원 장치 사용자가 혼잡한 지역에서 지인을 쉽게 찾거나 차량 공유 운전사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분실된 열쇠나 수화물을 찾는 것도 이제 FiRa 2.0 기술 사양에 공식적으로 포함된다.
· 포인트 앤 트리거 -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와 같은 개인 UWB 지원 장치로 TV, 조명, 온도조절기 등의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를 가리키기만 하면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다.

FiRa 2.0 기술 사양과 MAC 및 PHY 기술 요구 사항 관련 업데이트 테스트 사양을 사용하여 FiRa 멤버는 제품 상호 운용성을 구현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FiRa 멤버는 FiRa 컨소시엄 테스트 사양을 충족하는 후보 장치 검증을 위해 정의된 프로세스에 따르는 FiRa 인증을 위해 제품을 제출할 수 있다. 규정을 준수하여 구현된 제품은 FiRa Certified® 자격을 획득하고 FiRa Certified® 로고를 표시할 수 있다.

FiRa 컨소시엄 이사회 의장인 클린트 채플린(Clint Chaplin)은 “FiRa 2.0 기술 사양은 2020년에 처음 수립한 토대 위에서 더욱 발전했다”면서 “업데이트된 사양은 FiRa 멤버들이 이 기술의 헤아릴 수 없는 잠재력을 입증하는 새로운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 UWB 지원 제품을 개발하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

FiRa 2.0 기술 사양은 관련 테스트 사양과 함께 FiRa 컨소시엄 멤버에게 제공된다. FiRa 컨소시엄 멤버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firaconsortium.org/membershi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인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 https://firaconsortium.org/certifications

FiRa 컨소시엄 소개

FiRa 컨소시엄은 우리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혁하는 데 전념하는 멤버 중심 조직으로, 이를 위해 초광대역(UWB) 기술의 보안 정밀 거리 측정 및 위치 추적 기능을 사용하여 사람과 장치의 정확한 위치 인식을 지원한다. FiRa가 이러한 변화를 이루어 가는 방법은 기술 사양 및 인증 개발을 주도하고, 효과적인 규제를 옹호하며, UWB의 광범위한 사용 사례를 정의하는 것이다. UWB 및 FiRa 컨소시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firaconsortium.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FiRa Consortium. All rights reserved. FiRa, FiRa Consortium, FiRa 로고, FiRa Certified 로고 및 FiRa 태그 라인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FiRa 컨소시엄 또는 해당 라이선스 제공자/공급업체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며 허가 없이 사용해서는 안 된다. 기타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제품 또는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iraconsortium.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iRa 컨소시엄(FiRa Consortium)
벤자민 길루드(Benjamin Guilloud)
마케팅 실무그룹 의장
+336 51 04 85 39
press@firaconsortiu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