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개인형 IRP 비대면 가입절차 간소화

신규 가입 및 기존 고객 자산관리 프로세스 개선으로 편의성 개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UX 제공으로 고객경험 품질 상향

뉴스 제공
우리은행
2023-11-03 11:28
서울--(뉴스와이어)--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규 가입 및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만들었다. 우선 개인형IRP 가입 화면에서 고객 정보입력 항목 수와 화면 이동을 최소화했다. 스크롤 방식을 없애고 다음 항목으로 바로 이동하는 방식을 적용해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텍스트 위주의 설명 대신 이미지를 풍부하게 활용했으며, 항목 선택 시 터치하는 영역을 더욱 확장해 직관성을 개선했다.

또한 편리한 수익률 관리를 위해 12월 중 보유상품 교체를 위한 화면 개선도 예정돼 있다. 이번 프로세스 개선으로 개인형IRP 비대면 가입 고객의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말 기준 우리은행의 개인형IRP 잔고는 전년대비 21.8% 증가했으며 이는 주요 경쟁은행 대비 높은 편이다. 우리은행은 2021년 10월부터 개인형IRP를 비대면으로 가입할 경우 수수료 전액을 면제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개인형IRP 비대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박회범 차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우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