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우리병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참여… 지역 사회와 온정 나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든든한 종합병원

뉴스 제공
부천우리병원
2023-11-06 14:00
부천--(뉴스와이어)--부천우리병원은 10월 지역 축제에 이어 11월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 지역 사회와 온정을 나눴다고 밝혔다.

각 동 지역사회협의체 주관으로 열린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는 혼자가 아닌 이웃의 관심과 돌봄이 살아 있는 따뜻한 지역이 되는데 많은 주민·단체의 관심이 보태졌으며, 부천우리병원도 함께했다.

2023년은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하고,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조정되면서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한 지역 행사가 열렸다. 부천우리병원은 어르신, 장애인, 청소년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복사골건강한마당, 성곡동까치울축제, 오정동한마음축제 등 지역 축제에도 적극적인 후원 및 의료 상담 부스를 제공해 풍성하고 안전한 지역 축제를 만드는데 이바지했다.

특히 올해 지역 축제는 내년도 일반동 전환을 앞두고 광역동 단위로 열리는 마지막 축제라서 규모가 어느 때보다 성대했다. 오정동, 원종1동, 원종2동, 신흥동이 결합된 오정동한마음축제는 ‘대장동 들녁걷기’를 테마로 삼았으며 성곡동, 고강본동, 고강1동이 함께 준비한 성곡동까치울축제는 베르네천변 친환경 문화체험행사를 테마로 삼았다.

각 지역 축제가 연을 거듭하면서 주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각 마을자치 단위의 치열한 고민과 함께 지역의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들의 유기적 협조가 필요하다. 부천우리병원은 각 지역 축제에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축제 프로그램 구성을 함께했다.

부천우리병원 한상훤 병원장은 “부천시 오정구의 유일한 종합병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받은 사랑과 신뢰에 보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천우리병원은 2007년 부천시 오정구에 내과와 건강검진을 기반으로 개원했으며, 2020년 종합병원으로 신축 이전한 이후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로 중점 진료 분야를 확대해 관절, 척추, 뇌 분야까지 두루 특화된 진료를 보고 있다. 간호간병통합병동 운영으로 수술 후 간병인 걱정 없이 입원 가능한 서비스와 24시간 응급실, 중환자실, 가정간호 서비스 시행으로 명실상부 부천시 오정구 유일의 종합병원으로 위상을 다지고 있다.

부천우리병원 소개

부천 오정권역 유일 종합병원인 부천우리병원은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 비뇨의학과, 외과 등 13개 진료과와 30여명의 전문 의료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지역 거점 병원이다. 건강검진 기관 평가 전 분야 우수 등급을 받은 종합검진센터와 원스톱 외래 진료 연계시스템으로 더 쾌적하고 편안하게 치료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지정 종합병원 인증의료기관 및 보훈위탁지정병원으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환자와 소통하여 지역 환자들의 건강을 책임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urimedi.com/

연락처

부천우리병원
고객소통실
이민경
032-672-4100(내선 21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부천우리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