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경영관리 SaaS 솔루션 기업 포스페이스랩 ‘2023 F&B프랜차이즈 DX SUMMIT’ 성료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임원 70여명 참여… 프랜차이즈 기업 디지털 전환 위한 콘퍼런스 개최
포스페이스랩,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 통해 프랜차이즈 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수기 중심 프랜차이즈 데이터 관리 디지털 전환…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선순환 구조 구축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 임원진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스페이스랩과 마드라스체크는 이날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 △손정완 이디야커피 부장 △김홍균 교촌치킨 CIO △배준수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 대표 △정민규 피자스톰 대표 △고현규 쿡 파트너스 대표 등 프랜차이즈 산업을 이끄는 최고 경영자들과 함께 디지털 기반 경영 전략과 경영·업무 커뮤니케이션 혁신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기존 인력 중심이던 프랜차이즈 사업 구조를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포스페이스랩의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중심으로 △AI를 활용한 주방 청소 구독 서비스 ‘세이프키친’ △협업툴 ‘플로우’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을 잇는 모바일 관리 애플리케이션 ‘투두링크’ 등의 제휴 솔루션을 고객사에 통합 구축해 전체 가맹점 및 협력사 데이터를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수집·분석한다.
이번 행사에 발표자로 나선 김홍균 교촌F&B CIO는 “배달 플랫폼의 선전으로 고객의 눈높이가 고도화된 상황에서 기존 감에 의존하던 전략 수립과 실행을 넘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수립할 기회를 엿봤다”며 “앞으로 데이터퓨레 등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고객이 더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페이스랩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에 대한 경험과 인사이트·전략 등을 프랜차이즈 업계와 공유할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포스페이스랩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프랜차이즈 업계 분들과 만남의 자리를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포스페이스랩은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통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선순환 구조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포스페이스랩은 국내 1위 배달 대행 플랫폼 ‘바로고’ 출신의 승영욱 대표와 ‘네이버’ 출신 최지호 이사가 주축이 돼 설립한 외식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는 고성장 IT 기업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SaaS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가 있다. 데이터퓨레는 외식·배달·경영관리 데이터를 활용·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를 구심점으로 ‘매장관리자’, ‘제휴솔루션 스토어’, ‘모바일 앱’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포스페이스랩 소개
2019년 설립된 포스페이스랩은 식품·외식업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22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서 선정됐다. 외식·배달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매출과 고객 반응 등을 통합 분석해서 제공한다. 대표 서비스로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데이터퓨레’가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orspacelab.com
연락처
포스페이스랩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