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프라하993 저소득 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리어카’ 기증

뉴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2023-11-07 13:30
서울--(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부산 수영구에서 양조장을 운영하는 프라하993과 함께 지역 저소득 노인들을 위한 경량 리어카와 안전 조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노벨리스가 기증한 리어카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기존 리어카 대비 무게를 절반으로 줄였다.

프라하993은 지난 2년간 재활용품 수거 노인들에게 부지를 무상으로 임대하면서 매장 및 지역에서 발생한 캔과 재활용품 수거 활동을 지원해 왔다. 노벨리스는 알루미늄 캔 재활용의 중요성과 올바른 캔 분리 배출법을 알리기 위해 캔 크러시 챌린지 등의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해 재활용품 수거 노인들을 지원해 왔다.

사친 사푸테 노벨리스 아시아 사장은 “알루미늄 음료 캔은 ‘무한’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으로, 버려진 알루미늄 캔은 60일 만에 재활용돼 다시 매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며 “이번 안전 리어카 기증으로 알루미늄 캔 재활용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노인분들이 안전하게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샴 팔리왈 프라하993 대표는 “지역 사회 노인들을 위한 리어카 기증 활동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프라하993 매장에서 소비되는 알루미늄 캔 및 지역 사회의 버려진 캔을 자원으로 재사용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방안들을 꾸준히 진행해나겠다”고 밝혔다.

이병호 부산시 수영구 노인복지관 관장은 “저소득 노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부산은 전국 7개 대도시 가운데 가장 먼저 초고령 사회에 진입해 노인 빈곤과 관련된 복합적인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리어카와 안전 조끼를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벨리스 소개

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기업 목적을 표방한다. 노벨리스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며, 세계 최대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이다. 노벨리스는 저탄소,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기업으로서 북미, 유럽, 아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항공 우주, 자동차, 음료 캔 산업 분야의 고객 및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완전한 순환 경제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계연도 2023년 순 매출은 185억달러를 기록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알루미늄, 구리, 금속 부문 주력 기업인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velis.com

연락처

노벨리스코리아
김정현 책임
02-2259-159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노벨리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