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오천시장, 제1회 어린이 사생대회 성황리 개최

포항--(뉴스와이어)--포항 오천시장에서 지역 어린이 사생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항 오천시장은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의 하나로 제1회 오천시장 어린이 사생대회를 11월 4일(토) 개최했다.

사생대회 참가를 위해 어린이, 학부모 등 200여명이 몰리면서 시장에 활기가 감돈 가운데 학부모, 어린이들은 함께 장을 보면서 시장의 다양한 모습을 도화지에 그렸다.

최근 국내 경기가 다소 침체를 겪고 있고, 이 여파로 전통시장 고객도 줄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오천시장은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생대회를 진행, 어린이와 함께 참가한 학부모들에게 시장을 소개하고 제품을 판매했다.

특히 학부모 대다수가 구매력이 가장 높은 30~40대에 속하므로, 이들에게 시장을 소개하고 우수한 제품을 판매할 기회를 확보해 시장 주 고객층을 5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 3, 40대 젊은 층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사생대회에는 포항시 남구가 지역구인 김병욱 국회의원이 참석, 격려와 축하 인사말을 전달하기도 했다.

안병한 오천시장 상인회장은 “어린이, 젊은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3, 40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어린이들에게 오천시장에 대한 좋은 추억을 심어주도록 하겠다”며 젊은 전통시장 만들기를 강조했다.

오천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 어린이들 웃음소리가 가득한 시장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오천시장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 소개

오천시장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은 2022년 수해를 입은 포항 오천시장이 수해를 극복하고, 새롭게 발전을 이루기 위해 첫걸음인 시장 육성사업 수행한다. 매달 5일·10일·15일·20일·25일·30일에 오일장이 열리고 있고, 상설 시장도 조성된 오천시장의 홍보와 다양한 소식의 전파를 위해 시장의 여러 소식과 시장, 점포, 상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연락처

오천시장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 홍보대행
이엔에이
강아람 팀장
031-406-54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