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남원지역 청소년들에게 선물하는 ‘우리동네 예술학교’ 원데이 아트캠프 ‘꿀벌처럼 붕붕’

생태적 감수성 높여

신나는 몸의 리듬, 몸의 악기를 찾아

꿀벌처럼 댄스, K-POP이 책임진다

자유롭고 신나는 무대가 있는 ‘꿀벌처럼 붕붕’에는 멋진 겨울선물도 풍성

뉴스 제공
한국능률협회
2023-11-07 13:55
남원--(뉴스와이어)--남원지역 청소년들의 창의성 개발과 생태적 감수성 증진을 위한 우리동네 예술학교 청소년 아트캠프 ‘꿀벌처럼 붕붕’이 2023년 11월 18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함파우 소리체험관에서 남원교육지원청 주최,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원데이 아트캠프 꿀벌처럼 붕붕은 짧지만 강렬한 꿀벌의 일생을 모티브로 생태위기 시대에 사는 우리 청소년들이 꿀벌의 놀라운 삶을 이해하고, 알면 사랑할 수 있는 세상의 많은 생명들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수능 수험생들을 비롯한 지역의 청소년들이 신나고 즐거운 아트캠프의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웰컴 마술, 자신만의 몸의 악기를 찾아가는 바디퍼커션, 창작 K-POP 댄스, 마술, 생태 워크숍, 즉흥 잼 등 역동적인 참여 프로그램이 다수 진행된다.

남원교육지원청은 2023년 교육부 산하 전국 10개 지역의 23개 교육(지원)청이 참여하고 있는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에 전북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참여하고 있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과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학생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농어촌 지역에 매칭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새로운 창의성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꿀벌처럼 붕붕’은 예술분야에 관심 있는 13~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13일까지 남원교육지원청과 남원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0명의 신청이 가능하다.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경험을 가진 아티스트 강사들과 함께하는 이번 아트캠프는 청소년들의 팀워크 및 리더십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기념 티셔츠와 4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즉흥 잼에 재미있게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선물이 주어질 예정이다.

바로 신청하기 https://m.site.naver.com/1eV3I
홍보영상 https://youtube.com/shorts/zm0-gm_FySg?feature=share

한국능률협회 소개

한국능률협회(KMA)는 기업과 공공 부문의 경영 혁신, 나아가 개인의 경쟁력과 자아실현을 위해 설립된 민간 주도의 지식 서비스 기관이다. 1962년 설립 이래 경영 전반에 걸친 진단 지도 활동과 교육 및 연구 조사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경영 혁신의 밑거름이 돼왔으며, 60여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기 계발에 기여하고 있다.

아트캠프 신청하기: https://m.site.naver.com/1eV3I

연락처

한국능률협회(KMA)
광주전남전북본부
청소년아트캠프 ‘꿀벌처럼 붕붕’ 사무국
이정희 운영팀장
062-226-01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