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석환 만두 명인, 2023 원주 만두축제 쿠킹쇼서 화려한 퍼포먼스 선보여

원주 특산물 조엄고구마 줄기를 활용한 고구마줄기만두 레시피 소개

서울--(뉴스와이어)--2023 원주 만두축제에 ‘만두 명인’으로 초청받은 고석환 스타덤플링 대표가 해당 축제의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인 ‘만두 쿠킹쇼’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원 원주시가 10월 28~29일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만두의 재발견’을 주제로 개최한 ‘2023 원주 만두축제’에서는 원주 만두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주제관 1곳과 30여 개의 만두 판매 부스, 무대 4곳, 체험장 1곳 등 총 9개 구간에서 만두에 관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28~29일 이틀에 걸쳐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펼쳐진 만두 쿠킹쇼에서는 강원도 원주의 특산물 조엄고구마의 줄기를 활용해 고석환 만두 명인이 개발한 고구마줄기만두 만들기가 진행됐다.

고석환 명인은 고구마줄기만두를 만드는 과정에서 신나는 댄스곡에 맞춰 화려한 동작과 춤을 선보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고석환 명인은 “경북 의성에 마늘 만두가 있듯이 원주의 의미 있는 특산물을 이용해 강원도 원주를 대표하는 만두를 만들고 싶었다”며 “맛도 영양도 풍부한 고구마줄기를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만두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이고, 축제를 즐기러 오신 관객분들께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즐거운 퍼포먼스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원주시 중앙동 주민자치회의 고구마줄기만두 판매 부스에는 고구마줄기만두를 맛보려는 관광객들로 북적거렸다. 고구마줄기만두의 인기로 재료가 조기 소진되며 만두를 맛보지 못한 많은 관광객이 아쉬움을 뒤로하고 발길을 돌렸다.

원주시는 만두축제가 열린 이틀 동안 15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스타덤플링 소개

스타덤플링은 고석환 만두 명인이 운영하는 만두 프랜차이즈다. 최상의 재료로, 최고의 손만두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스타덤플링은 △테이크아웃 브랜드 ‘훈장만두’ △전골 매장 ‘훈장만두전골’ 가맹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hunjangmandoo.com/

연락처

스타덤플링
홍보팀
박지훈 팀장
1588-42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스타덤플링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