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환경부와 함께 신 그린카드로 탄소중립 앞당긴다

친환경차 충전 및 공유모빌리티·대중교통·고속버스 이용 시 최대 4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전 가맹점 0.2%, 커피전문점 10% 등 일상생활에서도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 제공

선진 녹색소비 문화로 친환경 산업 발전 및 국가적 차원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

‘투자자’ 역할 중심의 금융권 ESG 기조와 달리 결제 서비스 본업 기반 친환경 가치 창출 괄목

뉴스 제공
BC카드
2023-11-07 16:27
서울--(뉴스와이어)--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친환경 신용카드 상품 ‘어디로든 그린카드’로 녹색소비 문화 정착을 넘어 국가적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선다.

7일 오후 명동에서 한화진 환경부 장관, 정완규 여신금융협회 회장,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어디로든 그린카드’ 출시 기념행사가 열렸다.

그린카드는 BC카드가 환경부와 함께 녹색소비 문화 유도를 위해 2011년 처음 출시한 신용카드 상품이다. 녹색소비에 특화된 카드인 만큼 재생플라스틱을 50% 이상 함유된 친환경 플레이트로 발급하고 있다. 친환경 소비 생활을 실천할 때마다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간 금융업의 경우 친환경 산업, 대체에너지 개발 등에 대한 ‘투자자’ 역할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해 왔다. 반면 BC카드 그린카드 및 에코머니 포인트는 환경 친화적인 소비 문화를 유도하는 매개체로서 국가적 차원의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등 금융 서비스에 ESG가치를 내재했다는 점에서 괄목할 만하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친환경 이동수단에 특화된 혜택으로 구성됐다. 기존 그린카드 상품의 경우 범용적인 녹색소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유도’하는 차원이었다면,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집중적인 녹색소비 유도를 통해 본격적으로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먼저 전기차 및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 충전요금에 대해 전월실적에 따라 20~4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내년 12월 31일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받고 전 가맹점에서 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친환경 차량 충전요금에 대해 최대 40% 캐시백을 매월 추가 제공한다. 도합 최대 80% 수준이다.

또한 쏘카·그린카 등 공유모빌리티, 대중교통, 고속버스 이용요금에 대해서도 각각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전 가맹점 0.2% 적립, 커피전문점 10% 적립 등 일상 영역에서도 에코머니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주요 편의점, 백화점, 마트, 서점 등 에코머니 제휴 가맹점에서 친환경제품[1] 구매 시 최대 25%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기존 1~2세대 대비 적립 혜택을 10%p 강화했다. 체육센터, 문화센터, 수영장 등 전국 공공시설 이용요금에 대해 할인 또는 무료 입장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은 전월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4만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적립 혜택을 적용 받은 매출 건도 전월실적에 포함[2]되는 등 녹색소비 분야에 있어 이른 바 ‘혜자 카드’의 면모도 갖추었다.

소비자는 적립한 에코머니 포인트를 △BC TOP포인트·현금 전환 △이동통신 요금·대중교통 결제 △상품권 교환(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친환경 기부 등 실생활 곳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현재 IBK기업은행, NH농협카드,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BC바로카드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제주은행, 우체국에서도 내년 중 발급 개시 예정이다.

최원석 사장은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결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녹색소비 문화를 넘어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길 핵심 매개체”라며 “앞으로도 BC카드는 글로벌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ship)으로서 소비자 후생 제고는 물론 녹색소비의 긍정적 외부효과를 통해 친환경 산업 발전과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1] 환경표지, 저탄소제품 등 관련법으로 정한 ‘녹색제품’ 또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원 이용의 효율성 등을 높이기 위한 제품, 서비스 중에서 그린카드를 통해 에코머니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품을 지칭
[2] 세부 서비스 제공 조건은 발급사별 상품 소개 참고

웹사이트: http://www.bccard.com

연락처

BC카드
신금융연구소
장락유 대리
02-520-45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