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정보통신, 어르신 대상 ‘나이스한 KIOSK 사용법’ 무상교육 시행

노년층의 무인 결제 장비 사용에 대한 심적 부담감 이해

교육용 기기 무상지원 등 디지털 소외 해소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

뉴스 제공
나이스정보통신 코스닥 036800
2023-11-08 09:3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지급결제 사업(VAN·부가통신업) 1위 사업자인 나이스정보통신(이하 나이스)은 이달 2일과 3일 양일 간 시립마포데이케어센터를 비롯한 노인 복지관에서 ‘나이스한 KIOSK 사용법’ 무상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팬데믹 이후 빠른 속도로 디지털화되고 있는 결제장비에 대한 기술 소외 현상을 해소하고, 노년층의 심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도움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최근 매장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KIOSK 등 무인 결제 장비를 도입하는 가맹점들이 급증하고 있으나 노년층 중 대다수는 아직 기기 사용법에 익숙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KIOSK를 포함한 결제 장비 공급 주체인 나이스가 직접 나섰다.

‘나이스한 KIOSK 사용법’ 무상교육에서는 △KIOSK 정의 △주 사용처 △결제 수단별 버튼 선택법 등 KIOSK 사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교육이 일회성으로만 끝나지 않도록 나이스에서는 복지관 측에 교육용 KIOSK를 무상 제공해 지속적인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햄버거를 좋아해 근처 매장에 자주 방문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종업원이 직접 주문을 받아주지 않아 잘 가지 않게 돼 아쉬웠다면서 실제 기기로 천천히 연습해보니 이제는 자신 있게 가게에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밝혔다.

나이스정보통신 소개

나이스정보통신은 국내 VAN 시장 내 점유율 1위 사업자로, 신용카드사 등 지급결제 사업자에게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icevan.co.kr

연락처

나이스정보통신
재무기획실
전지원 주임
02-2187-4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