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공급망 재편 핵심국에 대한 투자진출 기회 찾는다

8일 부산에서 ‘해외진출전략 포럼’ 열어… M&A 진출전략과 매물도 함께 소개

뉴스 제공
KOTRA
2023-11-08 11: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유정열)는 8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해외진출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표 ‘국가 투자유치 IR 행사’인 ‘Invest Korea Summit 2023’과 연계해 열리며, 2030 EXPO 유치의 최전선인 부산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해외진출전략 포럼이라는 점에서 뜻깊다. 이날 행사에는 150여 명의 국내 기업인이 행사장을 채웠고, 특히 부산에 있는 기업의 해외 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볼 수 있었다.

포럼의 1부 세션에서는 주한미국대사관의 제이 빅스(Jay Biggs) 상무참사관, 주한인도대사관의 니시 칸트 싱(Nishi Kant Singh) 부대사 등 한국에서 각국의 투자유치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인사가 직접 ‘급변하는 공급망 재편에 따른 미국, 폴란드, 인도, 베트남 등 4대 핵심국에 대한 투자 진출 기회’를 소개했다.

이어 2부 세션에서는 환율과 고금리 등으로 어려운 금융 조달 여건 속에서 해외 투자와 관련된 자금 조달 전략에 대해 한국씨티은행에서 발표했다. 또한 KOTRA는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발굴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M&A 매물 60여 개를 소개했다. 매물에는 전기차, 배터리 등 첨단분야 매물 35개, 한계기업 매물 15개, 유망자산 매물 10개 등이 포함됐다.

오후에는 사전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회를 진행해 투자를 희망하는 국가의 투자 기회와 M&A 매물에 대한 심층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산업통상자원부 박덕열 투자정책관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이 시장확대, 경상수지 개선, 핵심자원 확보 등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언급하며 “지난해 우리나라가 역대 최대의 해외투자 실적과 외국인투자유치 기록을 동시에 달성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외연을 지속 확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KOTRA Invest Korea의 김태형 대표는 “우리나라 경제가 선진국형 경제 구조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투자유치에 더해 우리 기업의 성공적 해외 투자 역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해외진출전략 포럼은 2030 부산 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지원하고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투자M&A팀
조은범 팀장
02-3460-735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O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