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르네사스 RA8 시리즈에 대한 완벽한 도구 지원으로 AI 및 ML 개발 가속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Arm 헬륨 기술이 적용된 Arm® 코어텍스-M85 프로세서 최초 탑재한 르네사스 RA8 시리즈 MCU의 얼리어답터 지원

뉴스 제공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2023-11-08 10:5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 IAR은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의 최신 배포판인 버전 9.40.2에서 르네사스(Renesas)의 RA8 MCU를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첨단 Arm® 코어텍스-M85(Cortex®-M85) 기반 RA8 디바이스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주요 내용:

· 최첨단 기술 지원: 개발자는 이제 IAR의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통해 Arm의 헬륨(Helium) 기술이 적용된 Arm® Cortex®-M85 프로세서 기반 르네사스 RA8 MCU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보안 강화: PACBTI (Pointer Authentication and Branch Target Identification) 확장은 코드와 시스템 무결성을 보장해 개발자를 위한 보안을 강화한다.
· AI 및 ML 지원: 개발자는 Arm의 헬륨 기술과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적화를 통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디지털 신호 처리(DSP) 분야에서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즉시 구축할 수 있다.
· 강력한 파트너십: IAR은 사물 인터넷(IoT), 소비 가전,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시스템에서 르네사스와 오랜 파트너십을 통해 RA8 MCU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다.

르네사스 RA8 시리즈는 DSP 및 AI/ML 기능 개선을 위해 Arm Cortex-M85 프로세서와 Arm의 헬륨 기술을 탑재한 최초의 MCU로서, 첫 번째 디바이스인 RA8M1 제품군이 양산 출하되기 시작했다. RA8 MCU는 저전압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다양한 저전력 모드를 포함한다. 이 제품은 배터리 백업 기능을 갖춘 실시간 클럭(RTC) 모드에서 전류 소비가 0.5μA까지 낮아져 탁월한 효율을 자랑한다.

이 시리즈는 메가헤르츠당 6.39 코어마크(Coremark/㎒)의 우수한 성능 등급을 갖추고 있어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마이크로 컨트롤러 가운데 하나이며, 마이크로프로세서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췄다. RA8 시리즈는 고급 암호화 가속 기능, 트러스트존(TrustZone), 위변조 방지를 포함한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임베디드 개발을 가속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발 툴 체인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코드 분석 도구인 IAR C-STAT 및 IAR C-RUN을 통해 가속하는 고도로 최적화된 IAR C/C++ 컴파일러 및 고급 디버깅 기능을 포함한다. 이 도구 모음의 최신 버전은 PACBTI 확장을 도입, ROP(Return-Oriented Programming) 및 JOP(Jump-Oriented Programming)에 대한 강력한 방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악용 소지가 있는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보완한다.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의 앤디 비슨(Andy Beeson) 제품 매니저는 “르네사스 RA8의 우수하고 신뢰성 높은 보안 성능을 활용하려는 개발자에게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같은 강력한 개발 도구 제품군이 필요하다”며 “IAR은 르네사스 도구 생태계 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고객이 RA8 MCU 기반 설계를 즉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는 “새로운 르네사스 RA8 시리즈를 위한 완벽한 도구를 업계 최초로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뛰어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하는 RA8 MCU와 IAR의 도구를 활용함으로써, 임베디드 개발자는 AI 및 ML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런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르네사스 RA8 외에도 8700개가 넘는 Arm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www.iar.com/ewa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AR 소개

IAR은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해 전 세계 기업들이 현재를 위한 제품과 미래 혁신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1983년 설립 이래 IAR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화, 사물 인터넷(IoT), 자동차, 의료 분야 같은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들이 100만개가 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품질, 신뢰성 및 효율성을 보장해 왔다. IAR은 200개 이상의 반도체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1만5000종의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IAR의 본사는 스웨덴 웁살라에 있으며, 전 세계에 영업 및 지원 사무소를 두고 있다. IAR은 I.A.R. 시스템즈 그룹 AB의 소유이며 미드캡(Mid Cap, 종목 기호: IAR B)의 나스닥 OMX 스톡홀름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IAR,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임베디드 트러스트, C-Trust, C-SPY, C-RUN, C-STAT,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 I-jet, I-jet Trace, IAR 아카데미(IAR Academy), IAR, 그리고 IAR의 로고는 IAR Systems AB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그 밖에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연락처

IAR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