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최신 가상화 애플리케이션 위한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 통합 및 간소화된 데이터 관리 기능 발표

넷앱 스토리지그리드(NetApp StorageGRID)에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VMware Sovereign Cloud) 통합 추가

복잡한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상주 규정을 준수하는 고객을 추가 지원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3-11-08 11:4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클라우드 중심을 표방하는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 기업인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오늘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용 넷앱 스토리지그리드를 발표했다.

VM웨어 클라우드 디렉터 오브젝트 스토리지 확장용(VMware Cloud Director Object Storage Extension) 넷앱 플러그인은 소버린 클라우드 고객이 글로벌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상주 규정을 준수하면서 비정형 데이터를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보안을 확보하며, 보호 및 보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넷앱은 또한 멀티 테넌트 vSphere 환경 전반에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를 간소화하고 중앙 집중화하도록 설계된 최신 버전의 VM웨어 vSphere용 넷앱 ONTAP 툴(NetApp ONTAP Tools, OTV 10.0)도 발표했다.

국가 및 주 정부와 같이 고도로 민감한 데이터를 처리 및 유지하는 많은 단체와 금융 및 의료와 같이 규제가 심한 산업에서 주권(sovereignty) 개념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필수 구성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각국 정부도 디지털 경제 역량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다국적 기업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넷앱의 새로운 VM웨어 클라우드 디렉터용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러그인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는 스토리지그리드를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원활하게 통합하여 고객에게 비정형 데이터를 위한 보안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익숙한 VM웨어 클라우드 디렉터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에서 스토리지그리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파트너의 교육 노력을 최소화하고 수익 창출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다. 스토리지그리드의 눈에 띄는 특징은 범용 호환성, 그리고 Amazon S3 API와 같은 업계 표준 API를 네이티브로 지원하여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보장한다는 점이다. 자동화된 수명주기 관리와 같은 더욱 향상된 가치를 통해 비정형 데이터가 있는 VM웨어 환경에서 보다 비용 효율적인 보호, 스토리지 및 고가용성 유지를 보장한다.

넷앱의 솔루션 앤 얼라이언스 부문 부사장 필 브라더턴은 “데이터 주권이 대기업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이들이 관리 및 저장해야 하는 고도로 민감한 데이터의 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안다”며 “넷앱 스토리지그리드와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의 통합은 넷앱에게 중요한 업적이자 클라우드에 비정형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서 항상 해당 데이터에 대한 주권 통제를 유지해야만 하는 고객들에게 진정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넷앱의 소버린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디렉터의 통합을 통해 공급업체는 고객에게 다음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 메타데이터를 포함한 민감한 데이터가 주권 통제 하에 유지되는 동시에 데이터 프라이버시 법률을 위반할 수 있는 외국 기관의 액세스 방지를 더욱 확실하게 보장
· 빠르게 진화하는 공격 벡터로부터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보호하는 보안 및 규정 준수를 강화하는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로컬 인프라, 빌트인 프레임워크, 로컬 전문가를 통해 규정 준수를 계속 유지
· 미래 지향적인 인프라로 데이터 프라이버시 규정, 보안 위협, 지정학적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
·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하지 않고 혁신을 주도하는 보안 데이터 공유 및 분석을 통해 데이터의 가치를 실현 데이터 무결성을 보호하여 정확한 인사이트를 확보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 공급업체는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 프레임워크에 명시된 주요 원칙과 모범 사례를 구현하는 최신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솔루션을 설계하고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현재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는 트랜잭션 워크로드를 비롯한 광범위한 데이터 세트뿐 아니라 주권/규제 대상 고객에 대한 규제 표준을 준수하는 비용 효율적이고 통합된 방식으로 관리해야 하는 대량의 비정형 데이터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VM웨어 클라우드 공급업체 플랫폼 부문 부사장인 라지브 바르드와즈(Rajeev Bhardwaj)는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 공급업체는 규제가 엄격한 산업 분야의 고객이 고도의 보안, 데이터 중심 혁신에 대한 필요를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혼자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회사는 없기 때문에 VM웨어는 강력하고 상호 연결된 에코시스템에 의존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시중에 내놓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넷앱은 오랜 기간 전략적 기술 파트너로서 소버린 클라우드 고객의 고급 데이터 서비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넷앱의 소버린 클라우드와 VM웨어 클라우드 디렉터의 통합으로 고객들은 복잡한 데이터 환경을 간소화하고,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고, 해당 지역의 데이터 주권 법률을 준수하는 데 도움을 받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넷앱은 오늘 넷앱 ONTAP과 VM웨어 vSphere 간의 API 통합을 현대화하는 VM웨어와의 협업도 발표했다. 이 통합을 통해 VM웨어 관리자는 멀티 테넌트 vSphere 환경 전반에서 넷앱 ONTAP 기반 데이터 관리 플랫폼의 관리 및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새로운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더 큰 규모와 가용성을 제공할 수 있다. vSphere용 넷앱 ONTAP 및 ONTAP 툴의 최신 릴리스를 통해 넷앱은 대규모로 훨씬 더 빠르고 쉽게 최신 VM웨어 환경을 프로비저닝 및 보호하고 보안을 개선하는 동시에, vSphere를 통해 가시성 및 제어를 위한 단일 포인트를 유지하도록 만들었다.

· VM웨어용 넷앱 ONTAP 툴은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주요 이점을 제공한다.
· VM웨어 vSphere 스토리지 인식용 API(vSphere APIs for Storage Awareness, VASA) 통합을 통해 재정의된 아키텍처가 정책 기반의 운영과 클라우드와 유사한 스케일링(cloud-like scale)을 간소화한다.

API 우선 접근 방식을 통해 자동화를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로 IT 팀이 기존 도구와 통합하고 엔드투엔드 워크플로를 구축하여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넷앱 소개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대에 조직이 데이터로 리드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해준다.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이동하든,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와 유사한 자체적인 환경을 만들든지 관계없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앱은 다양한 환경에 걸쳐 작동하는 솔루션을 통해 조직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적절한 사람들에게 적절한 데이터,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www.netapp.com 팔로우: Twitter, LinkedIn, Facebook 및 Instagram

NETAPP, NETAPP 로고 및 www.netapp.com/TM 에 나열된 마크는 NetApp, Inc.의 상표이다.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추가 리소스

· 넷앱 VM웨어 솔루션
· VM웨어 소버린 클라우드 웹 페이지
· 넷앱 스토리지그리드 웹 페이지
· 넷앱 ONTAP 툴 웹 페이지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언론 연락처 
케냐 헤이즈(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자 문의처
크리스 뉴턴(Kris Newton)
kris.newton@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