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I마인드트리, 설문조사 통해 성공적인 생성형 AI 채택 위한 청사진 공개

비즈니스 리더들은 생성형 AI의 효과적 확장이 비즈니스 비용을 최대 40%까지 절감할 수 있다고 믿어

뉴스 제공
LTIMindtree 뭄바이증권거래소 540005
2023-11-08 13:20
뉴저지, 워런 및 뭄바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기업인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NSE: LTIM, BSE: 540005]는 오늘 ‘생성형 AI 채택 현황 - 현재 환경과 얼리어답터의 교훈’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중간 내지 대규모 조직의 얼리어답터로부터 수집한 통찰을 제공하여 생성형 AI(Gen AI)의 원활한 통합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이 연구는 특정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는 맞춤형 접근 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함으로써 기업이 조기의 성공과 가시적 결과를 확보하고, 생성형 AI 프로젝트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

LTI마인드트리의 COO 겸 상근 이사인 나흐켓 데스판데(Nachiket Deshpande)는 “생성형 AI는 모든 기업의 가장 우선적 의제이지만, 원활한 통합은 난제를 제기한다. 그러나 당사의 연구는 생성형 AI를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에서 변혁의 힘이 아닌 단지 새로운 것으로 보는 위험을 강조한다. 얼리어답터들은 이미 그 혜택을 거두고 있다. 꼼꼼한 계획, 맞춤형 전략, 편향 완화에 중점을 두면 기업은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기 위해 생성형 AI를 이용하는 것과 그에 상응하는 윤리 정책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윤리적 난제를 해결하는 조직은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장 조사 기관인 콜맨 팍스(Coleman Parkes)와 공동으로 실시한 이 설문조사에는 미국, 유럽 및 영국의 비즈니스 리더 450명이 참여했다. 이 리더들은 이미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있거나 가까운 미래에 생성형 AI를 통합할 계획인 기업들을 대표한다.

확인된 주요 내용:

· 리더를 위한 차별적 경로: 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은 생성형 AI 채택의 선두주자로 나타났으며, 얼리어답터의 61%가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반면, 유럽은 39%였다.
· 산업 채택률: 소매 및 소비재 포장 상품 부문(20%)과 제조업(20%)이 생성형 AI 도입의 선구자로 떠올랐고,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 산업이 그 뒤를 이었다.
· 숙련된 인력을 통한 경쟁적 우위: 숙련되고 지식이 풍부한 인력에 대한 접근성은 얼리어답터가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나타났다(69%).
· 레이트 어답터의 어려움: 운영 비용은 아직 생성형 AI를 도입하지 않은 비즈니스 리더에게 가장 큰 장벽으로 확인되었다(85%).
· 편향 완화의 어려움: 얼리어답터는 생성형 AI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편향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 인상적인 결과: 얼리어답터의 1/3은 생성형 AI로 인해 수익이 20% 이상 증가했다고 보고하며, 8%는 실질적으로 20~40%의 비용 절감을 경험했다. 또한 숙련된 생성형 AI 사용자는 훨씬 더 큰 비용 절감을 달성하였고, 19%가 금전적 지출을 20~40% 줄였다고 보고하였다.

LTI마인드트리는 최근 마인드풀(mindful) AI 원칙을 사용하여 기업의 개념-가치 여정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Canvas.ai 생성형 AI 플랫폼을 출시했다. LTI마인드트리의 생성형 AI 연구 보고서를 읽으려면 여기를 방문하면 된다.

LTI마인드트리 소개

LTI마인드트리는 글로벌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회사로, 산업 전반의 기업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상하고 혁신을 가속화하며 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한다. 700개 이상의 고객사에 대한 디지털 전환 파트너인 LTI마인드트리는 광범위한 도메인 및 기술 전문 지식을 도입하여 융합하는 세계에서 탁월한 경쟁력 있는 차별화, 고객 경험 및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0개국 이상에 걸쳐 8만3000명 이상의 재능 있고 기업가적인 전문가들이 지원하는 LTI마인드트리는 라르센 앤드 투브로 그룹(Larsen & Toubro Group) 회사로 업계에서 인정받는 라르센 앤드 투브로 인포텍(Larsen and Toubro Infotech) 및 마인드트리의 예전 강점을 조합하여 가장 복잡한 비즈니스 난제를 해결하고 대규모로 혁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ltimindtree.com)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timindtre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
지탄잘리 스리팔(Gitanjali Sreepal)
Gitanjali.sreepal@ltimind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