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몬트, 뉴크레스트 인수로 세계 최고의 금광 사업 창출 성공

역사적인 광산업 인수를 통해 금과 구리 채굴의 표준을 설정함

뉴스 제공
Newmont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NEM
2023-11-08 13:35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몬트(Newmont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NEM, 토론토증권거래소: NGT, 호주증권거래소: NEM, 포트모르즈비증권거래소: NEM)는 오늘 강력한 구리 생산 능력을 갖춘 세계 최고의 금 회사를 만들기 위해 뉴크레스트 마이닝(Newcrest Mining Limited)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뉴몬트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톰 팔머(Tom Palmer)는 “오늘은 뉴몬트의 뉴크레스트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면서 우리 회사와 업계에 역사적인 이정표를 세운 날”이라며 “이제는 뉴몬트의 입증된 운영 모델에 뉴크레스트의 자산과 인력을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책임감 있게 통합해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 중심 전략 제공을 가속하는 데 관심을 쏟겠다”고 밝혔다.

전 세계 티어1(Tier 1) 자산*의 절반 이상을 보유한 뉴몬트는 수명이 긴 사업장, 가치 증대 프로젝트, 풍부한 탐사 기회, 월드 클래스 인재를 갖춘 비교 불가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유리한 관할 구역에서 수익성 높은 생산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이 확장된 포트폴리오에는 수십년간 탄탄하고 오래 지속되는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동급 최고의 지속 가능성 성과를 지원할 수 있는 규모, 마진, 가행년수(mine life)를 갖춘 사업장이 포함된다.

이제 거래가 완료됨으로써 뉴몬트의 뉴크레스트 인수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 수십 년간 안전하고 수익성 있으며 책임감 있는 금과 구리 생산을 뒷받침하는 10개의 티어1 사업장*을 포함해, 저위험 관할권에 집중된 고품질 사업장, 프로젝트 및 매장량을 결합해 책임감 있는 금 채광 업계 리더로서 뉴몬트의 입지를 강화
· 인수 후 첫 24개월 이내에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연간 세전 5억 달러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거래 성사 후 첫 2년간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통해 최소 20억 달러의 현금 개선 효과를 창출
· 뉴몬트의 균형 잡힌 자본 배분 우선순위와 업계 최고 수준의 구속력 없는 배당금 지급을 유지(뉴몬트는 2019년 골드코프(Goldcorp) 인수를 완료한 이후 50억 달러 이상의 배당금을 지급해 주주에 대한 노력을 추가로 입증한 바 있음)
· 노련한 리더, 주제별 전문가, 광범위한 채굴 업계 경험을 갖춘 호주와 캐나다의 기존 지역 팀으로 구성된 훌륭한 인적 자원 보유
·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성과에서 업계 리더십 유지 및
· 거래와 관련해 뉴몬트는 뉴몬트 보통주인 신규 주 3억5769만1627주(뉴 뉴몬트 주식 1572만585주, 뉴 뉴몬트 CDI 기반 3억4179만2611주, 뉴 뉴몬트 PDI 기반 17만8431주 포함)를 발행

뉴몬트 소개

뉴몬트는 세계 선도적 금광 회사이자 구리, 은, 아연, 납 생산업체다. 회사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자산, 잠재 고객 및 인재 포트폴리오는 아프리카, 호주,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북미, 파푸아뉴기니의 유리한 채굴 관할 구역에 기반을 두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상장된 유일한 금 생산업체이며, 원칙을 지키는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행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강력한 안전 표준, 탁월한 실행력,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치 창출에 있어 업계 리더가 됐다. 뉴몬트는 1921년에 설립됐으며 1925년부터 상장됐다.

뉴몬트의 목적은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광업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삶을 개선하는 것이다. 뉴몬트의 지속 가능성 전략 및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newmon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 사항

본 보도자료에는 1933년 개정된 미국 증권법 제27A조 및 1934년 개정된 미국 증권거래법 제21E조의 의미 내에서 해당 조항 및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만들어진 세이프 하버(safe harbor)가 적용되는 “미래예측진술” 및 호주 관련 증권법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정보”가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진술이 미래의 사건이나 결과에 대한 기대나 믿음을 표현하거나 암시하는 경우, 그런 기대나 믿음은 선의로 표현된 것이며 합리적인 근거를 가진다고 사료된다. 그러나 해당 진술은 리스크,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으며, 이로써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 예상 또는 암시한 미래 결과와 실제 결과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예상되는 미래 비즈니스 및 재무 성과와 재무 상태를 다루는 경우가 많고, 종종 “예상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할 것이다”, “~일 것이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잠재력” 등의 단어를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에는 미래 비용, 생산 및 수익성에 대한 기대, 주주 수익 및 미래 배당에 대한 기대, 미래 투자 및 재무제표 건전성에 대한 기대, 예상 시너지에 대한 추정, 예상되는 현금 흐름 창출 증가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 기회에 대한 추정, 미래 업계 리더십에 대한 기대치, 합병 비즈니스에 대한 다른 기대치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에 국한되지 않다.

미래 사건이나 결과에 대한 추정 또는 기대는 특정 가정을 기반으로 하며, 이후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수 있다. 합병 비즈니스 및 미래 성과에 대한 미래예측진술과 관련된 리스크에는 △금 및 기타 금속 가격 변동성 △환율 변동 △운영 리스크 △생산 비용 증가 △광석 등급(ore grade) 또는 회수율(recovery rates)이 채굴 계획 가정과 다른 경우 △정치적 리스크 △지역사회 관계 △분쟁 해결 △정부 규제 및 사법적 결과 △기타 리스크 등이 포함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또한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 진술과 다를 수 있는 실질적인 리스크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즉, △재무 또는 기타 예상과 관련된 내재적 불확실성 △뉴몬트와 뉴크레스트 사업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통합과 거래에서 예상되는 시너지 및 가치 창출을 달성하는 능력 △2023년 5월 15일자로 수시로 수정될 수 있는 계획이행증서(scheme implementation deed)와 관련해 당사자 및 기타 당사자들을 상대로 제기됐거나 제기될 수 있는 법적 소송의 결과 △뉴크레스트 통합과 관련된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나 지출 △계획 약인의 가치와 관련된 리스크 △예상되는 시장 규모와 뉴몬트의 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보류 중인 거래 관련 현안에 관한 경영 시간 분산 등이다. 이런 위험과 기타 요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논의는 2023년 2월 2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2022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뉴몬트의 10-K 양식 연례 보고서(2023년 7월 20일 SEC에 제출된 8-K 양식의 최신 보고서로 업데이트됨) 및 2023년 9월 5일 SEC에 제출된 최종 위임장권유신고서, 2023년 10월 26일 SEC에 제출된 ‘리스크 요인’이라는 제목의 양식 10-Q 등 뉴몬트의 기타 SEC 제출 서류, 그리고 SEC 웹사이트 또는 www.newmon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는 SEC에 제출된 뉴몬트 보고서에서 식별된 기타 요인을 참조할 수 있다. 2023년 6월 30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뉴크레스트의 최신 연례 재무 보고서와 뉴크레스트가 호주 증권 규제 당국에 제출한 기타 서류는 호주증권거래소 웹사이트(www.asx.com.au) 또는 www.newcres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몬트는 본 보도자료 날짜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거나 예상치 못한 사건의 발생을 반영하기 위해 전망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래예측진술’의 수정본을 공개적으로 배포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관련 증권법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는 예외). 투자자는 과거에 발표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업데이트가 없음을 해당 진술의 재확인이라고 가정해서는 안 된다. ‘미래예측진술’에 계속 의존하는 것은 투자자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한다.

본 보도자료에 사용된 시너지 효과 및 가치 창출은 설명 목적으로 제공된 경영진 추정치이며, GAAP 또는 비 GAAP 재무 지표로 간주돼서는 안 된다. 시너지 효과는 경영진이 추정 목적을 위해 활용했던 뉴몬트와 뉴크레스트의 사업 통합의 결과로 경영진이 예상한 세전 시너지 효과, 공급망 효율성 및 전체 잠재력 개선에 대한 합산 추정치를 나타낸다. 시너지 추정치는 발생한 특정 실제 비용과 뉴몬트와 뉴크레스트의 사업이 통합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했을 비용에 대한 경영진 추정치 간의 차이를 반영하므로, 해당 추정치는 부정확할 수밖에 없으며 수많은 판단과 가정에 근거한다. 시너지 효과는 실제 가치 창출이 예상 또는 과거의 시너지 효과와 달라지게 만들 수 있는 리스크,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에 영향을 받는 ‘미래예측진술’이다.

이 보도자료에서 사용된 포트폴리오 최적화는 설명 목적으로 제공된 경영진 추정치이며 GAAP 또는 비 GAAP 재무 지표로 간주돼서는 안 된다. 현금 흐름 개선은 뉴몬트와 뉴크레스트의 사업 통합 부재 시 현금 흐름에 대한 경영진 추정치와 특정한 실제 현금 흐름 간의 차이를 추정하므로 해당 추정치는 부정확할 수밖에 없으며 수많은 판단과 가정에 근거한다. 현금 흐름을 개선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최적화는 개선된 현금 흐름이 예상과 달라지게 만들 수 있는 리스크,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에 영향을 받는 ‘미래예측진술’이다.

* “티어 1 자산” 또는 “티어 1 사업장”은 해당 자산의 가행년수 동안 평균적으로 다음을 보유한 것으로 정의된다. 즉, (1) 연결(consolidated) 기준 연간 50만 금환산온스(gold equivalent ounce) 이상의 생산량, (2) 업계 비용 곡선의 하반부(lower half)에 속하는 온스당 평균 총유지비용(All-In Sustaining Cost, “AISC”), (3) 10년 이상의 예상 가행년수, (4) 무디스, S&P, 피치에서 A 및 B 등급 범위로 분류되는 국가에서 운영 중인 사업장 등이다. 뉴몬트와 관련된 이런 용어 및 지표의 정의는 SEC에 제출된 10-K 양식의 뉴몬트 연례 보고서를 참조할 수 있다. 뉴크레스트의 자산과 관련된 해당 용어 및 지표는 뉴크레스트가 계산하고 호주 증권거래소에 제출한 공개 서류에 공개돼 있다. 업계의 다른 자산과 관련해 해당 용어 및 지표는 해당 자산과 관련해 보고하는 제3자 법인의 공개 서류에 게시된 대로이다. 운영 지표(예: AISC)를 계산하는 당사의 방법과 타사가 게시하는 유사한 제목의 지표는 방법론의 차이로 인해 서로 다를 수 있다.

토론토 증권거래소 승인 관련 참고 사항

뉴몬트는 토론토 증권거래소(“TSX”)의 승인을 획득하는 과정에서 뉴크레스트 마이닝 인수와 관련해 토론토증권거래소에 대한 의무를 충족하기 위해 토론토증권거래소 기업 매뉴얼(TSX Company Manual) 섹션 602.1에 명시된 “적격 국제상장 발행자(Eligible International Interlisted Issuer)” 면제에 의존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7483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ewmo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뉴몬트(Newmont Corporation)
미디어 연락처
제니퍼 파크라두니(Jennifer Pakradooni)
+1.720.236.8170
jennifer.pakradooni@newmont.com

투자자 연락처
대니얼 호턴(Daniel Horton)
+1.303.837.5468
daniel.horton@newmont.com